LG유플러스 이용자들이 일부 해외 사이트 접속에 한때 장애를 겪었다. LG유플러스에 따르면 20일 오후 8시부터 약 15시간 동안 디스코드, 나무위키, 챗GPT 등 해외 사이트 접속에 문제가 발생했다.
LG유플러스 측은 국내 인터넷중개사업자와 해외 인터넷중개사업자 간 통신 문제를 원인으로 꼽았다. 해외 인터넷중개사업자가 관리하는 서비스를 국내 인터넷중개사업자가 국내 이용자에 전달하는 과정에서 오류가 발생했다고 설명했다.
정확한 원인에 대해서는 추후 조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LG유플러스는 홈페이지에 글로벌 CDN 사업자 라우팅을 변경해 조치했다며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 LGU+, 차량관제 솔루션 ‘U+커넥트’ 출시2024.12.22
- LGU+, GST와 IDC 액체 냉각 솔루션 개발 협약2024.12.22
- LGU+ 아이들나라, 김해공항에 유아동 전용 놀이터 구축2024.12.20
- LGU+,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 우수기관 표창 수상2024.12.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