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소비재社 대표 "비쌀수록 더 잘 팔려"

"고연봉 고객 지출 늘려 코로나19 이전보다 소비 확대"

유통입력 :2024/12/20 09:53    수정: 2024/12/20 09:53

미국 소비재 기업인 뉴웰브랜즈(Newell Brands)의 CEO인 크리스 피터슨이 가격이 비싼 제품이 저렴한 제품보다 더 잘 팔리고 있다고 밝혔다.

20일(현지시간) 블룸버그 통신은 크리스 피터슨의 말을 인용해 가격이 더 비싼 품목을 판매하는 것이 가격이 낮은 품목을 판매하는 것보다 쉽다면서 299달러 짜리 커피머신은 올해 연말 시즌에 29달러짜리 드립 커피 머신 대비 판매량이 높다고 설명했다.

경기도 용인시 스타필드 마켓 죽전점을 찾은 소비자들의 모습. (사진은 기사의 내용과 관련없음)

뉴웰브랜즈는 향초 브랜드 ‘양키캔들’과 아웃도어 브랜드 ‘콜맨’, 유아용품 ‘누크’ 등 다수의 생활용품 브랜드를 보유한 기업이다.

관련기사

피터슨은 부유한 고객들이 지출을 늘리기 때문으로 분석했다. 이들은 더 많은 기능이 있는 상품을 원한다는 설명이다. 연봉이 10만달러 이상인 소비자들의 지출이 늘고 있다고 블룸버그는 보도했다.

피터슨은 주식 시장 및 주택 가치 상승 등 소비자들은 생활 수준이 높아졌다면서 소비자들이 코로나19 팬데믹 이전보다 훨씬 더 많은 돈을 지출하고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