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가 오는 19일부터 사이렌 오더 기능을 강화한다.
사이렌 오더란 앱을 통해 제품을 주문한 뒤 준비가 완료되면 수령하는 서비스로, 지난 2014년 도입 이후 현재까지 누적 5억 건 이상 사용됐다. 스타벅스에 따르면 전체 주문 고객중 3분의 1은 사이렌 오더를 사용하는 것으로 파악됐다.
회사는 해당 서비스 이용 고객이 늘어 이용자 편의를 위해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있다. 음료 수령 예상 대기시간을 알려주는 사전 알림 기능을 강화하는 한편, 사이렌 오더 주문 취소 기능을 도입할 계획이다.
현재 회사는 주문이 몰려 음료를 수령하기까지 상당한 시간이 예상되는 경우 고객이 사이렌 오더 결제 전 예상 대기시간을 안내하고 있다. 기존에는 20분 이상 소요될 경우 팝업을 통해 대기시간을 알렸으나 15분, 20분으로 세분화될 예정이다.
또 매장에서 고객 주문 승인 전 사이렌 오더 취소가 가능해질 예정이다. 주문이 승인되면 즉시 음료가 제조되기 때문에 취소가 제한되며, 사이렌 오더 주문 내역에서 ‘주문 취소하기’ 버튼을 누르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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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는 올해 초 전담 파트너가 특정 음료 제조를 전담해 빠르게 제공하는 ‘나우 브루잉’ 서비스를 론칭했고, 자주 이용하는 메뉴와 매장을 신속히 이용할 수 있는 ‘퀵 오더’ 서비스를 도입한 바 있다.
또 유통업계에서 유일하게 기프티콘 등 물품형 상품권 잔액을 스타벅스 카드에 적립해주는 시스템을 도입해 고객 만족도를 높였다고 회사 관계자는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