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제네바 모터쇼에서 첫 공개됐던 G-클래스의 고성능 모델 AMG G63의 부분변경 모델이 국내에 상륙했다.
15일 수입차 업계에 따르면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지난 13일 G-클래스 고성능 부분변경 모델 '더 뉴 메르세데스-AMG G63'을 공식 출시했다.
부분변경 더 뉴 메르세데스-AMG G63은 ▲상징적인 외관 ▲강력한 주행성능 ▲48V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 ▲터치 디스플레이 및 MBUX증강현실 내비게이션 ▲새로워진 오프로드 콕핏과 투명 보닛 ▲키레스고를 포함한 컴포트 패키지 등 첨단 사양을 갖췄다. 가격은 2억4천900만원부터다.

외관은 기존 G-클래스 디자인을 그대로 계승하면서 전면부 공기 흡입구 앞쪽에 3개의 수직 루브르가 있는 새로운 AMG 전용 그릴을 탑재했다. 또한 84개의 고성능 LED를 개별적으로 조작해 교통상황에 맞게 도로를 비추는 지능적으로 적응하는 멀티빔 LED 헤드라이트를 기본장착했다.
이와 함께 검은색 디자인 요소가 적용된 실버 크롬 소재의 AMG 연료 필러 캡과 붉은색 브레이크 캘리퍼, 21인치 AMG 5트윈 스포크 경량 알로이 휠을 적용했다. 마누팍투어 모델은 검은색 브레이크 캘리퍼 및 22인치 AMG 멀티 스포크 경량 알로이 휠을 적용했다.
더 뉴 G 63은 39가지 외장 페인트로 메르세데스-벤츠 차량 중 가장 다양한 외장 색상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 최대 37가지 가죽 옵션을 제공해 고객의 취향과 개성에 맞게 조합이 가능하다.
차량에 탑재된 AMG 4.0리터 V8 바이터보 가솔린 엔진은 585마력(hp)의 최고 출력과 86.7 kgf·m의 최대 토크를 제공하며, AMG 스피드시프트 TCT 9단 변속기가 조합됐다.

새롭게 적용한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과 통합 스타터 제너레이터(ISG)는 20hp의 추가 출력과 200 Nm의 추가 토크를 제공한다.
실내는 나파 가죽 소재의 AMG 퍼포먼스 스티어링 휠을 탑재했다. AMG 스티어링 휠 버튼을 통해 운전자는 AMG 전용 주행 프로그램을 직관적으로 제어할 수 있다. 2세대 MBUX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12.3인치 운전자 및 미디어 디스플레이와 MBUX 증강현실 내비게이션 이용할 수 있게 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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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부분변경 모델은 편의사양을 크게 향상한 것이 특징이다. 컴포트 패키지는 키레스고 및 앞좌석 모바일 기기 무선 충전 기능을 제공하고, 부메스터® 3D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과 돌비 애트모스® 오디오 시스템이 적용됐다.
이 외에도 최신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패키지, 열선 핸들 및 온열 윈드스크린, 에너자이징 패키지 플러스 및 액티브 멀티컨투어 시트 패키지 플러스, 앰비언트 라이트 등 다양한 편의장치를 기본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