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KCA)은 지난 6일까지 사흘간 싱가포르에서 열린 제25회 ATF와 연계해 한국 방송, OTT 콘텐츠와 미디어 기술의 홍보와 해외 수출을 지원하는 행사를 개최했다.
KCA는 이를 통해 ‘PD가 사라졌다’, ‘귀접’, ‘크래시’ 등 총 11개 작품 홍보를 통해 ▲수출 상담 25건 ▲투자 유치 7건 ▲방영권 판매 26건 ▲해외유통 116건 등의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국내 방송 OTT 콘텐츠의 우수 기획안을 선보이는 기획개발 피칭 세션에서는 KCA의 방송 OTT 특화 기획개발 지원작인 총 5편의 작품을 소개했고, 약 300여 명의 업계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해외 제작 및 세일즈, 배급에 관한 활발한 논의와 미팅을 이끌어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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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 행사기간 상시 운영된 KCA홍보관에서는 AI 디지털 미디어 기술 콘텐츠를 홍보하고 ATF 비즈니스 매치 메이킹 참가를 통해 해외 바이어, 투자자와 배급제안, 공동제작 등을 논의할 수 있는 상담 부스를 동시 운영했다.
이상훈 KCA 원장은 “ATF 한국 방송콘텐츠와 AI 기술의 융합 홍보는 혁신적이고 도전적인 시도였으며, 해외 시장에서 한국 방송콘텐츠와 AI 기술에 대한 높은 관심을 증명하는 자리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