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 4개 부문 수상

방송/통신입력 :2024/12/12 09:30

SK텔레콤이 2024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에서 디지털 영상과 디지털 크리에이티브 금상을 포함해 총 4개 부문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12일 밝혔다.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은 한국디지털광고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디지털 광고 시상식이다. 올해는 개인 부문 2개와 작품 부문 7개로 나눠 심사가 이뤄졌다.

회사 공식 유튜브를 통해 지난 9월 선보였던 SK텔레콤 최초 단편영화 '중독: 나한테만 보이는'이 디지털 영상 부문 금상을 차지했다.

글로벌 AI 컴퍼니로의 도약을 선언한 SK텔레콤이 AI 알고리즘에 따른 도파민 중독의 심각성과 올바른 AI 사용의 메시지를 전달했다는 점에서 호응 받았다는 게 회사의 설명이다. 특히 영화의 시나리오 초안을 거대언어모델(LLM) ‘에이닷엑스(A.X)’가작성했다는 점에서도 주목을 받았다.

창사 40주년을 맞아 특별 제작한 '뷁투더 2004'는 디지털 크리에이티브 부문 금상을 받았다. SK텔레콤의 AI 개인비서 서비스인 에이닷과 함께 2004년 중학생 시절로 돌아간 주인공이 겪는 타임슬립 형식의 16부작 웹드라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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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외에도 'AI 헬프 유(Help You)?' 시리즈가 디지털 크리에이티브 부문 은상, '딴짓러의 AI_경매사편'이 디지털 영상 부문 우수상을 각각 받았다.  

박규현 SK텔레콤 디지털커뮤니케이션 담당은 "국내 최고 권위의 디지털 광고 시상식에서 4개의 상을 받은 것은 큰 영광"이라며 "앞으로도 AI를 주제로 한 다채로운 포맷의 디지털 콘텐츠를 선보이며 이용자와의 소통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