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비오, 무역의 날 '5000만불 수출의 탑'

이은천 대표 석탑산업훈장 수상

홈&모바일입력 :2024/12/09 17:29

국내 정수기·냉온수기 전문 제조기업 오비오는 '제 61회 무역의 날 수출의 탑' 시상식에서 '5천만불 수출의 탑'을, 이은천 대표는 석탑산업훈장을 각각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수상은 오비오가 지난 25년간 일본, 미국, 싱가포르 등 주요 시장뿐만 아니라, 남아프리카공화국과 칠레 등 신흥 수출 시장에서도 두 자릿수 이상의 수출 증가율을 달성한 결과다.

국가·시장별 철저한 조사를 기반으로 사용자 친화적 디자인과 현지화 전략을 통해 긍정적 성과를 거두고 있으며, 해외 시장 점유율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이은천 오비오 대표가 61회 무역의 날 수출의 탑 시상식에서 '5천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하고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오비오)

오비오는 정수기, 냉온수기에서 나아가 커피머신, 제빙기, 탄산냉온정수기, 수소냉온정수기 등 다양한 제품라인 확장을 통해 글로벌 시장을 공략 중이다.

연구·개발(R&D)센터 및 인력에 지속적으로 투자하며 수처리·수질 관리 성능과 안정성을 보여주는 NSF, WQ 등 국제 안전성 인증을 비롯해 UL, CE, PSE 등 전기안전 규격을 충족하며 품질 관리와 기술 혁신을 이루고 있다.

이은천 대표의 석탑산업훈장 수상은 글로벌 성장과 국가 경제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은 결과다. 그는 정수기와 냉온수기 등 핵심 제품군에서 독창적 기술력과 혁신적 제품을 기반으로 해외 시장에서 꾸준히 성과를 거둬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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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비오는 전체 매출 중 해외 시장 매출이 78% 차지하고 있다. 일본, 미국, 싱가포르, 남아프리카공화국, 칠레 등 전 세계 50개국에 100여개 고객사를 확보하고 있다. 올해 수출액만 640억원을 달성, 내수까지 포함하면 930억원의 매출이 전망된다.

이은천 오비오 대표는 "오비오는 전 세계 고객의 삶의 질을 높이는 데 기여하고자 지속적인 기술 개발과 품질 향상에 집중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워터케어 솔루션 글로벌 회사로 세계 시장에서 지속 성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