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커머스 전문기업 커넥트웨이브(대표집행임원 이건수)의 전자상거래 통합솔루션 메이크샵이 성능이 대폭 향상된 쇼핑몰 검색엔진 '다찾다'를 리뉴얼 오픈한다고 3일 밝혔다.
쇼핑몰 전용 검색엔진인 '다찾다'는 쇼핑검색 파인더를 탑재해 카테고리, 옵션 및 스타일 등을고객이 선택하고 보다 상세하게 원하는 상품을 검색할 수 있는 업계 최고 수준의 서비스다.
최근 메이크샵은 쇼핑몰 성능 향상을 위해 프라이빗 클라우드(Private Cloud) 시스템으로 전환했다. 특히 프라이빗 클라우드의 빠르고 안정적인 구축을 위해 서버, 스토리지, 네트워크 등의 하드웨어 자원과 가상화 및 관련 소프트웨어까지를 제공하는 하이퍼컨버지드 인프라(HCI ; Hyperconverged Infrastructure) 솔루션 도입과 함께 ‘다찾다’ 검색엔진 성능을 대폭 향상시켰다.
메이크샵의 '다찾다' 쇼핑몰 전용 검색엔진은 상점 특성 및 최신 쇼핑 트렌드에 맞게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메이크샵과 가격비교 서비스 에누리가 공동으로 개발한 e커머스에 특화된 쇼핑몰 검색엔진이며 단순한 동일 단어 검색 기능을 넘어 형태소 분석 및 검색어 사전을 기반한다. 유사어, 영문변환, 자동완성, 카테고리/옵션 검색 등 업계 최고 수준의 쇼핑 특화 검색 기능을 보유했다.
관련기사
- 준중형 이하 '쏘카 라이트 차종' 23일까지 할인2024.12.02
- 롯데홈쇼핑, 하이마트 PB 김치 냉장고 판매2024.12.02
- 에이블리, 알리바바서 1천억원 신규 투자 유치2024.12.02
- 배민·요기요, 12월 동행축제 참여…할인 쿠폰 증정2024.12.02
또한 수천만개의 상품 데이터(DATA)를 등록할 때 기존에는 평균 2~3시간의 소요시간이 필요했지만 리뉴얼한 '다찾다' 시스템에서는 1시간 이내에 모든 상품의 데이터 처리가 가능하고 상품정보의 업데이트도 실시간에 가깝게 처리가 가능해 고객에게 빠르고 정확한 검색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된다.
홍성배 커넥트웨이브 셀러커머스 최고기술책임자(CTO)는 "메이크샵은 막대한 비용이 들어가는 프라이빗 클라우드 시스템 도입하고 성능이 대폭 향상된 쇼핑몰 검색엔진 '다찾다'도 리뉴얼 오픈 했다"며 "지속적으로 메이크샵 고객들이 한층 안정되고 빠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