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인공지능(AI) 반도체칩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엔비디아가 20일(현지시간) 시장 전망치를 상회하는 3분기(8-10월, 회계연도 기준 2025년 3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서버용 GPU와 AI가속기를 포함해 개인용·전문가용 그래픽카드 등 모든 부문에서 자체 전망치와 시장 전망을 뛰어넘는 실적을 냈다.
엔비디아가 밝힌 3분기 매출은 350억 8천200만 달러(약 49조 1천218억원), 영업이익은 193억 900만 달러(약 27조 364억원)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9배, 2배 늘어났다.
전체 매출액은 8월 2분기 실적발표 당시 엔비디아 전망치인 325억 달러보다 7% 더 많았으며 올 1분기부터 3분기 연속으로 성장세를 거듭했다.
3분기 매출 중 88%인 308억 달러(약 43조 1천261억원)가 데이터센터 부문에서 나왔다. 데이터센터 부문 매출은 직전 2분기 대비 17%, 전년 동기 대비 2배 이상 상승했다.
데스크톱PC·노트북용 지포스 GPU를 공급하는 게이밍 부문 매출은 신제품 발표가 없었지만 전년 대비 15% 증가한 33억 달러(약 4조 6천206억원)를 기록했다.
각종 설계 분석 등에 쓰이는 쿼드로 등 워크스테이션 칩 매출은 4억 8천600만 달러(약 6천804억원), 자동차와 로봇 부문 매출은 4억4천900만 달러(약 6천286억원)로 집계됐다.
데이터센터 GPU에 대한 글로벌 수요는 엔비디아 실적의 핵심 축으로 자리 잡았다. 또한 게임과 자동차용 칩 등 비핵심 사업 부문에서도 안정적인 매출 성장을 기록하며 균형 잡힌 포트폴리오를 유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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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날 젠슨 황 엔비디아 CEO는 "AI 시대의 가속화가 비즈니스 전반에 걸쳐 혁신적인 변화를 일으키고 있다"며, "데이터센터와 엣지 컴퓨팅, 게이밍 등 다각적 영역에서 기회를 계속 확장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엔비디아는 올 4분기(11-1월) 매출을 375억 달러(약 52조 5천75억원)로 예상했다. 분기별 배당금은 주당 1센트이며 바뀌었으며 오는 12월 27일 지급될 예정이다(배당락일 12월 5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