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라비티가 지스타20224서 신작 '라그나로크3'와 '프로젝트 어비스' 2종을 공개했다. 두 작품은 모두 라그나로크 IP를 활용한 작품이다.
라그나로크3는 지난 2012년 출시된 '라그나로크2 온라인' 이후 12년 만에 공개된 정식 넘버링 시리즈다. 프로젝트 어비스는 라그나로크 이후 완전히 새로운 이야기를 담고 있다.
해당 신작 게임은 미드가르드 대륙의 평화가 위태로워진 상황 속 모험가들이 세계의 평화, 개인의 이익 등을 위해 새로운 여정을 시작해 나가는 세계관을 가지고 있다. 원작의 클래식한 그래픽과 BGM을 고퀄리티로 재현했으며 생생하게 구현한 캐릭터, 다양한 직업 시스템을 만날 수 있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라그나로크3는 PC와 모바일 모두 플레이할 수 있는 멀티플랫폼으로 개발 중이며 이번 지스타에서는 모바일 버전으로 공개됐다. 지스타 시연 버전에는 캐릭터 생성 및 커스터마이징과 함께 파티 시스템, 지하수로 던전, MVP 콘텐츠, GVE 콘텐츠 드래곤 레이드 등의 콘텐츠가 포함됐다.
지난 14일 지스타 2024 기간 진행된 인터뷰에서 개발진은 라그나로크3에 대해 "원작의 재미를 살리면서 그래픽, 시스템을 향상해 정식 넘버링에 걸맞은 퀄리티라고 자부한다"며 "차별화를 위해 일부러 전혀 다른 느낌의 게임을 만들기보다는 원작의 감성은 유지하면서 한층 업그레이드된 게임을 하고 있다는 생각이 들 수 있게끔 만들었다"라고 소개했다.
주요 콘텐츠인 길드 콘텐츠 운영 방식은 전작보다 발전했다는 것이 개발진의 설명이다. 또한 1인, 소규모, 대단위 인원별로 즐길 수 있는 콘텐츠와 다른 직업의 도움 없이도 육성 가능한 클래스도 도입될 예정이다.
정일태 한국사업그룹장은 지스타 현장 인터뷰에서 "라그나로크 3의 특징은 규모다. 기존에 볼 수 없었던 규모의 전투 등 큰 스케일이 강점"이라며 "라그나로크 3는 1조 이상의 글로벌 연매출 규모를 생각하고 있을 정도로 자신감이 있는 타이틀"이라고 강조했다.
프로젝트 어비스는 MMOARPG로 개발 중인 신작 프로젝트다. 이 게임은 프로젝트 어비스는 '라그나로크'가 발생한 지 900년 이후 '이미르의 심장'을 둘러싼 삼국의 세력 다툼을 이야기의 중심으로 하고 있다. 현재 모바일과 PC 등 크로스 플랫폼으로 개발 중이다.
개발진에 따르면 이 게임은 2차원 렌더링 그래픽 위에서, 액션에 대한 다양한 이펙트와 반응을 화려하게 만들었으며, 풀 3D 자유 시점 필드를 구현해 게임의 몰입감을 높였다.
스킬 시스템은 각 직업에 맞는 특화 시스템을 제공해, 심도 있는 전투와 전략 설정이 가능하게 할 예정이다. 검사, 법사, 도둑 등의 직업이 3차 직업까지 마련된 상황이다.
또한 자동전투 시스템을 일부 도입하지만, 손맛을 즐길 수 있도록 수동 조작의 요소를 최대한 많이 가미한다는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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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성진 사업PM은 지스타 현장에서 기자들과 만나 "기존 라그나로크 온라인은 액션에 대한 약한 부분이 있다. 어비스는 다른 라그보다 차별점을 두고자 했다"며 "모바일은 액션성을 표현하기 힘든 부분이 있는데, PC 버전을 만들 때에도 포팅이 아니라 타격감을 느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며 궁극적으로는 패드 지원도 고려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오랜만에 선보이는 정통 넘버링 라그나로크3와 액션성을 강조한 프로젝트 어비스 등 2종의 신작이 라그나로크 IP를 다시 한 번 부흥시킬 수 있을 지 기대를 모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