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 플랫폼 밀리의서재(대표 박현진)가 전자책 구독자수를 늘린 덕분에 올 3분기 성장세를 이어갔다.
밀리의서재는 3분기까지 누적 매출액 531억원, 누적 영업이익 97억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 누적 대비 각각 30.7%, 29.6% 증가했다.
올해 3분기 매출은 185억원으로, 146억원으로 집계됐던 전년 동기 대비 26% 성장했다. 영업이익은 31억원을 기록해 지난해 같은 기간(25억원) 대비 24% 상승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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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같은 실적 성장은 전자책 구독 서비스가 주도했다. 밀리의서재는 전반적인 독서 인구 감소 추세 속에서도 도서 기반 2차 콘텐츠를 다각화하며 꾸준한 가입자를 확보했다. 실제로 전년 동기 660만 명이었던 누적 가입자 수는 800만 명을 돌파하며 21% 증가했고, 보유 콘텐츠 수도 20만 권을 앞두며 전자책 시장의 선도적 지위를 공고히 했다.
박현진 밀리의서재 대표는 "도서 기반의 다양한 서비스 혁신과 고객 경험 강화를 통해 가입자가 꾸준히 증가하며 의미 있는 실적 성장을 이뤄냈다"며 "전자책 구독 시장이 지속 성장하는 만큼, 고객을 위한 차별화된 서비스를 확대하고 콘텐츠 경쟁력을 강화해 업계를 대표하는 독서 플랫폼으로서의 입지를 더욱 굳건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