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동나비엔, 인공지능 챗봇 'AI 가이드 에벗' 오픈

고객 문의에 AI가 답변 제공…추가 도움 필요 시 상담사 연결

홈&모바일입력 :2024/11/08 11:38

경동나비엔은 생성형 인공지능(AI) 기반의 채팅 상담 고객센터 'AI 가이드 에벗'을 오픈한다고 8일 밝혔다.

에벗은 경동나비엔의 공식 캐릭터 중 하나다. 경동나비엔은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하기 위해 동그란 얼굴과 귀여운 표정이 특징인 에벗을 AI 가이드로 채용했다.

서비스는 공식 온라인 플랫폼 나비엔 하우스에서 이용 가능하다. 제품에 대한 궁금증을 상시 해결할 수 있다.

경동나비엔 AI 가이드 에벗 (사진=경동나비엔)

경동나비엔은 고객의 불편함을 빠르게 해결하고자 AI가 답변을 제공하는 지능형 고객센터 AI컨텍센터(AICC)를 구축했다. 나비엔 하우스에 접속해 'AI 가이드 에벗'을 찾아 채팅창에 문의사항을 입력하면 된다.

서비스 접수가 필요할 경우 채팅창에 요구 사항을 입력하면, 하단에 표시되는 'A/S 접수' 또는 '실시간 채팅 상담하기' 링크를 통해 직접 서비스를 접수하거나, 상담사와 바로 연결할 수 있다.

경동나비엔은 이를 통해 상담 대기 시간을 줄이고 소비자가 편리하게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도울 계획이다. AI 가이드 에벗은 사전에 학습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AI가 스스로 답변을 생성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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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양균 경동나비엔 CCM본부장은 "고객 만족도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빠르고 정확한 서비스를 제공해왔다"며 "고객과 접점을 더욱 강화하며 쾌적한 생활환경을 위한 최고의 서비스를 지속 제공할 것”이라 밝혔다.

한편 경동나비엔은 지난 9월부터 사내에서도 상담사와 엔지니어를 위한 인공지능 챗봇을 우선 운영하며 업무 효율을 높이고 있다. 해당 챗봇은 추후 미국과 영국, 멕시코 법인 등에도 제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