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바이 초콜릿 통했다…BGF리테일, 3Q 매출·영업익 모두 증가

매출 2조2천256억원·영업익 912억원…전년比 5.4%·4.8% 늘어

유통입력 :2024/11/07 15:39    수정: 2024/11/07 16:17

편의점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이 두바이 초콜릿, 생과일 하이볼 등 트렌드 상품의 인기에 힘입어 3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이 모두 증가했다.

BGF리테일은 7일 공시를 통해 3분기 연결 기준 매출 2조3천256억원, 영업이익 912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각각 5.4%, 4.8% 증가한 수치다.

(사진=BGF리테일)

누적 기준 매출은 6조4천823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5.3% 늘었지만, 영업이익은 2천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 줄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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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GF리테일 관계자는 “비우호적인 날씨와 소비심리 위축이라는 악조건 속에서도 매출과 영업이익이 모두 증가했다”며 “우량 신규점의 개점이 이어졌고 특히 두바이 초콜렛, 생과일 하이볼, 간편식, 득템 시리즈 등 업계 트렌드를 이끄는 차별화 상품들이 빅히트를 치며 매출 상승을 견인했다”고 말했다.

이어 “꾸준한 사업 효율화를 추진해 임차료·물류비·인건비 등 고정비 증가율이 둔화되며 영업이익이 개선됐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