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의민족 운영사인 우아한형제들은 배민B마트와 롯데웰푸드가 손잡고 롯데 빼빼로 단품 및 세트 콜라보 상품을 출시, B마트에서 판매를 시작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에 B마트에서 처음 선보인 롯데 빼빼로 콜라보 상품은 단품 3종(오리지널, 아몬드, 초코필드) 및 오리지널 3입·초코필드 3입·아몬드 4입 등 총 10입으로 구성된 세트 상품이다. 각 상품 카피에는 ▲"잘 보이고 싶어서 드립니다"(오리지널) ▲"저...빼빼로 두고가요"(아몬드) ▲"어머! 누가 나한테 빼빼로를?"(초코필드) 등 재치 있는 문구를 담았다.
또, 단품 패키지 포장 겉면에는 빼빼로를 선물하는 사람의 특징을 '단서1], '단서2' 등 힌트로 남기고 윗면에는 '바로 나!'라고 이름을 쓸 수 있도록 돼 있어 주는 사람과 받는 사람 모두 소소한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했다.
특히 B마트 단독 롯데 빼빼로 상품에는 행운의 당첨 이벤트인 '골든티켓'도 포함됐다. 12월 31일까지 10입 세트 상품 전체 1만개 수량 중 11개에만 들어있는 골든티켓을 발견한 당첨자에게는 빼빼로 단품 1천111개(종류 랜덤)를 무료로 배송해준다.
B마트 최초 단독 콜라보 상품인 '빼빼로 X 배민B마트'는 B마트에서만 구매 가능하며, 상품 소진 시까지 판매된다. 배민앱 내 'B마트'에서 빼빼로 상품 검색 또는 B마트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집중 판매 기간인 11월 11일까지는 10입 세트 상품 구매 시 B마트 기획전 전용 2천원 쿠폰을 다운 받아 사용 가능하다.
한편, B마트에서는 최근 Z세대 및 간식 구매자를 위한 상품 구색과 기획전 등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B마트 상품 기획을 담당하고 있는 우아한형제들 커머스사업부문 이예진 MD는 "트렌드에 민감한 젊은층을 고려해 SNS 등을 통해 화제가 된 두바이 초콜릿과 같은 신상 디저트류, 수입 젤리, 베이커리 등의 상품을 빠르게 도입하면서 실제 B마트 내 디저트류 판매량 및 1020 이용자 증가로도 이어지고 있다"며 "이번 롯데 빼빼로 콜라보 상품 역시 이러한 Z세대 이용자 대상 마케팅의 일환으로 진행됐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 배민·아모레, 가족돌봄청년 위한 봉사활동 진행2024.10.31
- 배민 배달로봇 '딜리'를 달리게 하는 기술은?2024.10.30
- 배민 "배달로봇·AI로 글로벌 기업 도약할 것"2024.10.30
- "배달 기술 한자리에"...배민, '우아한테크콘퍼런스2024' 개최2024.10.30
배민 B마트는 지난 2019년 11월 출시한 즉시배달 장보기 서비스로 신선식품, 밀키트, 간편식 등 식품부터 생활용품, 소형가전 등 일상에 필요한 다양한 상품을 주문 즉시 1시간 이내에 배달해준다. 현재 수도권 및 부산, 울산, 대전, 대구, 천안 등 전국 약 70여 개 도심형 유통센터(Pick Packing Center, PPC)를 통해 약 1만여 개 종류의 상품을 평균 27분 내 이용자에게 배달하고 있다.
우아한형제들 커머스브랜딩팀 강세영 팀장은 "빼빼로데이를 맞아 Z세대 이용자에 B마트 이용 경험을 확대하고, B마트 브랜드 인지도를 늘리기 위해 첫 콜라보 상품을 기획하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이용자와 B마트 접점을 확대하기 위한 이벤트 및 콜라보를 진행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