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글로벌 완성차 시장이 전체적으로 침체를 겪는 상황에서도 타이어 수요는 점차 늘어나고 있다. 한국타이어는 18인치 이상 고인치 타이어 비중을 늘리면서 수익성을 늘려 올해 3분기도 높은 실적을 기록했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는 올 3분기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4.1% 늘어난 2조 4천352억원, 영업이익은 18.6% 상승한 4천702억원을 기록했다고 4일 밝혔다.
3분기에는 승용차 및 경트럭 타이어(PC/LT) 매출 내 18인치 이상 고인치 타이어 비중이 전년 동기 대비 1.4%p 증가한 44.8%를 기록했다. 주요 지역별 고인치 승용차용 타이어 판매 비중은 중국 66.5%, 한국 58%, 북미 52.8%, 유럽 34.6% 순으로 나타났다.
한국타이어는 최근 BMW 'M5', '메르세데스-AMG GT 쿠페' 등 고성능 차량을 비롯해 글로벌 프리미엄 완성차 브랜드 대상 신차용 타이어 공급을 지속 확대했다.
한국타이어는 포르쉐, 벤츠, BMW, 아우디, 메르세데스-AMG, BMW M, 아우디 RS, 전기차 브랜드 테슬라, BYD 등 약 50여 개 브랜드의 280여 개 차종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하고 있다.
관련기사
- 포드, '더 뉴 포드 익스플로러' 사전계약…6280만원부터2024.11.04
- 기아, 'K5 연식변경'에 엔트리 트림 추가…2766만원부터2024.11.04
- 한국토요타, 'GR 레이싱 클래스' 성료…26팀 서킷 달려2024.11.04
- 현대차, 수소차 20대 충전 가능한 'H 제주 무빙스테이션' 준공2024.11.04
한국타이어는 프리미엄 전기차를 타깃으로 전기차 전용 타이어 원천 기술을 쌓아 왔다. 또 글로벌 판매 채널 확대와 유통 기반 강화를 통해 전 세계에서 각 지역 특성에 맞춘 전략 상품으로 판매 비중을 꾸준히 확대하고 있다.
또한 글로벌 전기차 레이싱 대회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과 람보르기니 주관 레이싱 대회 '람보르기니 슈퍼 트로페오'에서 레이싱 타이어 독점 공급사로 활약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