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서비스경영학회(KSMS, 회장 최정일 숭실대학교 경영학부 교수)는 '서비스 혁신을 위한 AI의 새로운 물결'이라는 주제로 오는 11월 8일 인천국제공항공사 인재개발원에서 추계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학술대회는 이학재 인천국제공항공사 사장, 강명수 한국표준협회 회장 축사로 시작한다. 이어 대한민국 K-서비스 수준과 위상을 높인 공공 및 민간 기업 CEO와 CSO를 대상으로 '서비스 엑설런스 어워드(Service Excellence Award)' 시상식이 열린다. 공로공직자상은 서비스 산업 발전과 표준 혁신을 위해 공적 기여를 한 진종욱 국가기술표준원장이 받는다. 또 공공 CEO 부문에서 이학재 인천국제공항공사 사장과 강석진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이사장이 수상한다. 두 기관은 대표적인 선도 공공 서비스 기관이다.
민간과 중소 CEO 부문에는 최국현 티에스라인시스템 대표이사가 상을 받는다. 공공 CSO 부문에는 이정훈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본부장이, 민간 CSO 상은 길연주 대한항공 고객서비스실장이 각각 수상한다.
시상식에 이어 김덕진 IT커뮤니케이션연구소장이 ‘AI 2025, 새로운 변화’라는 주제로 기조강연을 한다. 김계수 세명대학교 교수의 ‘AI와 데이터 분석을 통한 서비스 혁신’ 주제의 학습세션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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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성혜 팀인터페이스 대표와 김옥기 퍼스널이미지브랜딩 대표가 강연하는 ‘컬러와 서비스 디자인의 만남’이라는 주제의 특별세션도 마련됐다. 공공부문 서비스혁신에 관한 ‘고속도로 서비스 고도화를 위한 현황분석 및 개선 방향’이라는 주제로 김명수 강원대학교 교수가 진행하는 특별세션도 열린다.
최정일 학회장은 "특히 이번 추계학술대회는 인천국제공항공사 후원으로 개최하는 ‘AI를 활용한 서비스 혁신 아이디어 대학생 경진대회’도 마련, 우리 시대의 미래 주역인 젊은 대학생들도 적극 참여할 수 있다"면서 "학술세션에서는 서비스 혁신을 위한 AI연구 관련 다수의 논문을 발표, 참가자들은 인공지능을 이용한 서비스 혁신에 대한 학습경험을 할 수 있다"고 밝혔다. 행사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학회 사무국이나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