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통신산업진흥원(원장 허성욱, 이하 NIPA)은 23일부터 25일까지 일본 마쿠하리에서 열린 ‘2024 일본 IT위크(Japan IT Week, Autumn)‘에 참가해 91만 달러의 계약을 성사시키는 등 NIPA 공동관 운영을 성공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3일간 진행된 이번 전시회에서 NIPA는 사업별로 흩어져 있던 국내 ICT·SW 기업 38개사 제품과 솔루션을 하나의 공동관으로 구성 및 전시했다. 38개사 제품과 솔루션은 ‘GSMP(GLobal SaaS MarketPLace) 2024 일본’ 사업 선정기업 15개 사, ‘지역 디지털 글로벌 브릿지’ 사업(6차) 선정기업 15개 사, K-IoT Highlights’ 사업 참가기업 8개 사 등이다. 현장에서 수출계약 2건(91만9165달러), 양해각서(MOU) 체결 4건, 716건 수출 상담 및 5411만2443달러 규모 수출상담 성과를 거뒀다고 말했다.
또 이번 전시회 마지막 날(25일)에는 국내 우수 SaaS 기업들이 일본 현지 투자사 등을 대상으로 자사의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비즈니스 모델을 소개하는 IR 피칭을 부대행사로 개최했고, 행사 종료 후에도 초청된 투자자와 간담회를 진행, 일본 현지 비즈니스 활성화를 위한 네트워킹 자리도 마련했다. IR피칭에 참여한 국내 우수 SaaS 기업은 ▲㈜로이드케이 ▲㈜스케터엑스 ▲㈜셀키 ▲㈜바미에듀, ▲㈜유씨웨어 ▲㈜에스티씨랩 ▲㈜스플랩 ▲㈜위즈온텍 ▲㈜틸론 ▲포엠인포텍㈜ ▲㈜윈스 등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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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편, 일본 'IT 위크'는 1992년부터 일본 각 지역에서(오사카, 도쿄, 나고야, 마쿠하리) 매년 4회씩 개최하는 일본 최대 규모 IT 통합 전시회로, 이번 행사는 AI, 클라우드, IoT, 정보보안 관련 약 920개 일본 선도 기업 및 글로벌 기업 등이 참가했다.
NIPA 허성욱 원장은 “일본 정부와 기업이 디지털 전환에 속도를 내며 어느 때보다 일본 시장 개척과 확대 가능성이 부각되는 만큼 우리 ICT·SW 기업의 일본 시장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면서 “향후 본격적인 일본시장 공략에 대비해 기술, 홍보, 네트워킹 등 일본 현지 경험과 노하우를 축적할 수 있는 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시행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