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온지 5일 됐어요"…티맥스소프트, 신제품으로 미들웨어 시장 공략 나섰다

[디노 2024] 티맥스소프트, 지난 7일 제우스9·웹투비6 출시… API 통합 관리·고성능 웹 서버 등 기술 소개

컴퓨팅입력 :2024/10/13 07:51

"저희가 행사 참여 직전인 지난 7일에 신제품이 나왔어요. 주력 상품 중에 하나인데 미들웨어 분야의 주요 솔루션이 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지난 12일 티맥스소프트는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디지털 혁신 페스타(DINNO, 디노) 2024'에 '티맥스' 부스로 참가해 '제우스9'와 '웹투비6' 등 신제품을 소개했다. 티맥스소프트는 지난 7일 클라우드 미들웨어 솔루션 제우스9과 웹투비6를 정식 출시했다.

기업 전용 소프트웨어(SW) 솔루션을 판매하는 티맥스소프트가 디노 2024에서 내세운 주력 솔루션은 제우스·웹투비·애니API다. 

지난 12일 티맥스소프트는 '디노 2024'에서 '제우스9'와 '웹투비6'를 소개했다. (사진=양정민 기자)

제우스는 웹 앱 서버(WAS)로 대기업, 금융기관 등 대규모 시스템에서 사용되는 솔루션이다. 자바 엔터프라이즈 에디션(EE)의 모든 사양을 지원해 다양한 기업용 앱 개발에 유리하단 장점이 있다.

이와 달리 웹투비는 고성능 웹 서버 제품으로 클라우드 네이티브 환경에 최적화 된 제품이다. 직관적이고 표준화된 포맷을 채택했으며 제우스와의 연계가 뛰어나 안정적인 운영관리와 우수한 보안 성능을 발휘한다.

티맥스소프트 관계자는 "제우스는 WAS, 웹투비는 앱 서버 측면에서 각각 1위를 기록하고 있는 제품"이라며 "영역은 서로 다르지만 웹투비가 두 미들웨어 제품 중에서는 서버 보안성 측면에서 좀 더 우수하다"고 말했다.

디노 2024에서 티맥스소프트가 경품 룰렛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사진=양정민 기자)

제8회 디지털 미래 혁신 대상에서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KOSA) 협회장상을 수상한 '애니API'를 포함한 '애니링크', 애니EIMS'를 번들로 엮은 '인터페이스 스위트 통합 연계 솔루션'도 현장에서 소개됐다.

애니API는 API 통합 관리 솔루션으로 HTTP 프로토콜 상에서 JSON, XML 등 다양한 데이터 포맷으로 변환 가능 한 점이 특징이다.

티맥스소프트 관계자는 "개발 하는 과정에서 개발 언어가 모두 달라 개발자들이 불편함을 겪는 경우가 있었고 경우에 따라 다양한 회사들의 제품을 써야 하는 경우도 종종 있었다"며 "데이터 연동과 송수신 업무 등에 인터페이스 스위트 솔루션을 이용한다면 유용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티맥스소프트가 선보인 가상 홍보관의 모습(사진=티맥스소프트 가상홍보관 캡처)

이날 디노 2024 부스에서는 가상 홍보관을 활용한 티맥스소프트 홍보 이벤트도 진행됐다. 홍보관에서는 제우스·웹투비·애니링크 외에도 ▲오픈프레임 ▲하이퍼프레임 ▲프로오브젝트 등 티맥스소프트의 다양한 제품들을 소개하는 영상과 설명을 들을 수 있었다.

티맥스소프트 관계자는 "자사를 모르는 분들에게는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선물을 증정하고 티맥스티베로와 함께 대규모 부스를 열어 사람들의 이목을 많이 끌 수 있었다"며 "제품을 아는 분들에게는 더 적극적인 설명을 드리고 많은 사람들에게 다가갈 수 있는 기회를 얻어 만족스럽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