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ENM "케이콘, 독일서도 통했다"

방송/통신입력 :2024/09/30 10:19

CJ ENM 케이콘(KCON)이 처음 진출한 독일에서 성황리에 마쳤다.

독일 현지시간 기준 지난 28일부터 이틀간 프랑크푸르트의 메쎄프랑크푸르트에서 ‘케이콘 GERMANY 2024’가 열렸다. 이 자리에는 현장과 디지털 플랫폼을 통해 약 170개 국가 및 지역의 410만여명 관객이 참여했다.

케이콘 스테이지와 미샌그릿, 페스티벌 그라운즈 등 다채로운 무대로 현장의 뜨거운 열기를 더했다. 아울러 K-뷰티, K-푸드, K-패션 등 K-라이프스타일을 체험할 수 있는 26개사 총 40개 부스가 한국을 알렸다. CJ제일제당 비비고는 한국의 대표적인 음식들을 즐길 수 있는 한국식 편의점을 선보여 케이콘에서만 만날 수 있는 K-푸드를 맛보려는 관람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

관련기사

신형관 CJ ENM 음악콘텐츠사업본부장은 “독일에서 첫걸음을 내딛은 케이콘을 뜨거운 열정과 환호로 맞아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올해 이어온 페스티벌형 멀티스테이지와 같이 앞으로도 새로운 시도와 글로벌 트렌드를 반영한 신선한 기획들을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12년 미국 어바인을 시작으로 전 세계 각 지역에서 개최되어온 CJ ENM의 케이콘은 음악 콘텐츠를 중심으로 문화 전반을 아우르는 페스티벌 모델을 제시하며 한류 확산에 선구적인 역할을 해왔다. 12년 간 아시아, 중동, 유럽, 미국 등 전 세계 14개 지역에서 열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