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자 프랜차이즈 도미노피자가 실적 부진을 위해 무료로 피자를 지급하는 ‘긴급 피자’ 행사를 진행해 200만 명의 고객 확보에 성공했다.
월스트리트저널에 따르면, 코로나19 이후 주가가 하락하는 등 부진을 겪은 회사는 멤버십 가입 고객에게 1회 한정으로 무료 피자를 제공하는 ‘긴급 피자’ 행사를 준비했다. 해당 행사는 2년에 걸쳐 준비됐고, 작년 10월부터 올해 2월까지 시행됐다.
행사는 앱과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됐다. 멤버십 가입 시 두 가지 토핑을 선택할 수 있는 미디엄 사이즈 피자 무료 쿠폰이 제공됐다. 회사는 배달을 포함해도 수익을 낼 수 있다는 시뮬레이션 결과를 바탕으로, 배달과 포장 고객 모두를 대상에 포함했다.
매체는 해당 행사가 회사 역사상 가장 큰 규모의 행사였으며, 수백만 달러의 비용을 지출했다고 보도했다. 행사를 주도한 회사 임원 케이트 크럼불은 매체에 “성공 여부의 압박 때문에 밤잠을 설쳤다”고 전했다.
행사를 통해 회사는 주문량을 늘리고 새로운 멤버십 가입자 약 200만 명을 확보하는 데 성공했다. 매체에 따르면 이는 작년 신규 가입자의 약 3분의 2에 해당하는 수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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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는 신규 고객층이 행사 이후에도 꾸준히 소비를 이어가면서 가맹점이 수익을 올렸다고 매체에 전했다. 행사가 진행된 작년 10월부터 12월까지 3개월간 회사의 매장 판매량은 2.8% 증가해 경쟁사를 앞지르는 데 성공했다. 회사는 신규 고객층이 행사 이후에도 꾸준히 소비를 이어가면서 가맹점이 수익을 올렸다고 전했다.
매체에 따르면 회사의 긴급 피자 행사는 다음 달 초 다시 진행될 예정이며, 현재 온라인 프로모션 영상이 공개된 상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