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신임 CEO "미국 내 체인 사업 개선에 집중"

앱과 모바일 주문 플랫폼 개선에 투자…中 시장 중요성 인식

유통입력 :2024/09/11 09:49

브라이언 니콜 스타벅스 신임 최고경영자(CEO)가 미국 내 체인 사업을 개선하는데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10일(현지시간) 브라이언 니콜 CEO는 고객과 직원, 이해관계자 등에 보낸 공개서한을 통해 “우리는 스타벅스로 돌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서비스와 공급망 등을 개선해 실적 부진에 빠진 스타벅스를 예전의 모습으로 돌려놓겠다는 의지를 드러낸 것으로 해석된다.

스타벅스 더양평DTR점. (제공=스타벅스코리아)

니콜은 “특히 미국에서는 만족스러운 서비스를 전달하지 못했다”며 “메뉴가 어렵고 제품 품질이 일관되지 않고 대기 시간이 길고 주문 상품을 받는 과정이 혼란스럽다”고 지적했다.

그는 취임 초기 미국 내 사업을 개선하는데 집중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바리스타 경험 ▲모닝 서비스 ▲카페 공간 개선 ▲브랜딩 등을 주요 개선 사항으로 제시했다.

니콜은 “바리스타는 매번 훌륭한 음료를 만들 수 있는 도구와 시간을 확보하고 오전 시간대 음료와 음식을 빠른 시간에 제공해야 한다”며 “매장의 좌석, 디자인 등을 개선해 머무르기에 매력적인 공간으로 만들고 파트너와 고객 경험을 향상시키기 위해 공급망을 개선하고 앱과 모바일 주문 플랫폼을 개선하는 데 투자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 중국 등 해외 사업에도 투자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스타벅스는 중국에서 궈차오(애국 소비) 열풍 등에 따른 부진을 겪고 있다. 

그는 “스타벅스는 중국 시장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있으며 이 시장에서 성공하기 위한 전략을 수립하고 우리의 강점을 활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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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어 이스라엘-하마스 전쟁 이후 중동 지역에서 불거진 불매 운동에 대해서는 “우리 브랜드에 대한 오해를 해소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니콜은 패스트푸드 체인 ‘치폴레 멕시칸 그릴’의 CEO를 역임한 바 있다. 지난달 13일 랙스먼 내러시먼 전 CEO의 후임으로 스타벅스 신임 수장으로 임명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