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 게임 전문 개발사 스토익엔터테인먼트는PC와 VR 크로스플랫폼 호러 파티 게임 '스펙트럴 스크림'을 지난 29일 정식 출시했다.
'스펙트럴 스크림'은 스팀에서 지난 3개월 동안 얼리 억세스로 출시되어 이용자들로부터 '매우 긍정적'이라는 평가를 받았으며, 평균 플레이 시간 2시간, 동시 접속자 수 최대 600여 명을 기록하면서 유튜브 등에서 긍정적인 반응을 얻어왔다.
스토익엔터테인먼트는 얼리 억세스 기간 동안 이용자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하여, 이번 정식 버전에서는 그동안 발견된 모든 버그 수정과 난이도 조절뿐만 아니라 보스 크리처, 새로운 맵과 아이템, 시스템을 추가했다.
첫 번째 맵 '월터의 하우스'에는 종 울리기 스킬을 보유한 하녀 에밀리아가 보스로 등장한다. 두 번째 챕터 '리차드의 사무실'에서는 풍선 스킬을 사용하는 광대 리차드, 세 번째 챕터 '클로이의 학교'에서는 변이된 소녀 학생 클로이, 네 번째 신규 챕터인 '호텔'에서는 벨보이 제이크가 최종 보스로 등장해 각 챕터 테마에 어울리는 보스 몬스터 역할을 담당한다.
연옥을 배경으로 새롭게 등장하는 몬스터들도 추가되었다. 이용자를 따라다니며 도플갱어를 소환하는 허수아비, 환각을 사용하는 강력한 몬스터인 도플갱어, 플레이어의 시야에서 벗어났을 때 매우 빠른 속도로 추격하는 게이샤 등 새로운 크리처들이 등장해 플레이어들의 탈출구를 막아선다.
또한, 구울, 간칸, 어세틱, 와처 등의 언데드 계열을 원거리에서 제령할 수 있는 쇠뇌 아이템, 레이스와 글루미, 레버넌트 등 고스트 계열에 적용할 수 있는 실과 방울 아이템, 브라더와 시스터, 호더, 스크리머 등을 제령할 수 있는 설치형 아이템 양피 주머니 등이 추가되어 각 몬스터 종류별로 다양한 제령 방식을 제공한다.
관련기사
- 신작 출시 2종 앞둔 스토익..."글로벌 VR 시장...이제 고지가 보인다"2024.05.10
- 스토익 엔터테인먼트, AI와 빅데이터로 VR 시장 공략2024.02.06
- 스토익엔터테인먼트 "주요 프로젝트는 데이터 분석으로 시작되고 끝날 것"2023.08.16
- 스토익엔터테인먼트, 60억 규모 시리즈A 투자 유치...글로벌 진출 가속화2023.01.02
아울러, 일정 시간 동안 스태미너 소모 없이 무제한 달리기가 가능한 아드레날린 주사기 아이템, 연옥에서 잠시 벗어나 야외로 나갔다가 제자리로 돌아올 수 있는 모래시계 아이템, 아직 생존해 있는 모든 팀원을 강제로 야외로 호출할 수 있는 텔레포터 아이템, 이미 몬스터의 공격으로 사망한 시체를 원격으로 호출할 수 있는 붉은 나비 아이템 등이 추가되어 더욱 전략적인 팀 플레이가 가능하도록 구성되었다.
최윤화 스토익엔터테인먼트 대표는 “‘스펙트럴 스크림’은 ‘공포’보다 ‘협력’에 중점을 맞춘 게임으로, 시스템에 치중된 게임성이 아쉽다는 평가가 있었다. 이번 정식 런칭에서는 내러티브를 강화하고, 연출과 그래픽 무드를 개선해 콘텐츠 전반을 업그레이드하는 것이 목표다”라며, “디스코드를 통해 받은 이용자 피드백을 반영한 UX 개선도 주요 목표 중 하나다. 각 챕터별 보스 크리처들의 등장과 컨셉 강화를 통해 장시간 플레이한 이용자들도 다시 게임에 로그인할 이유를 제공하고자 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