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16에 새로 추가되는 ‘캡처 버튼’, 어떻게 쓰나

홈&모바일입력 :2024/08/27 09:54

애플이 다음 달 9일(이하 현지시간) 공개하는 새로운 아이폰16 시리즈에는 사진 촬영에 특화된 ‘캡처 버튼’이 새롭게 추가될 것으로 전망된다.

IT매체 나인투파이브맥은 26일 그 동안 나온 소식들을 종합해 새롭게 추가되는 캡처 버튼에 대한 내용을 소개했다. 

아이폰16 시리즈 모형, 기기 측면에 캡처 버튼을 확인할 수 있다. (사진=소니 딕슨 엑스@SonnyDickson)

캡처 버튼은 아이폰16 라인업 전체에 적용될 것으로 알려졌다. 공개된 CAD 도면과 모형 사진에 따르면, 캡처 버튼은 우측 전원 버튼 아래에 위치한다.

이 버튼이 정전식 디자인을 사용할 것이라는 추측이 있었지만, 최근 보도에 따르면 기계식 버튼으로 적용될 것으로 보인다.

아이폰16 프로 CAD 도면에서 캡처 버튼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다. (출처=91모바일)

올해 초 IT매체 디인포메이션은 캡처 버튼 표면이 기계식 버튼임에도 터치에 반응할 것이라고 보도했다. 

이에 따라 캡처 버튼으로 카메라 화면 확대·축소가 가능하며, 압력에도 반응해 버튼을 가볍게 누르면 이미지 초점이 맞춰지고, 버튼을 더 세게 누르면 셔터가 활성화되는 식으로 구동될 것으로 보인다.

관련기사

이에 나인투파이브맥은 캡처 버튼에 스와이프 제스처가 지원된다면 훨씬 유용할 것 같다고 평했다.

애플은 다음 달 9일 미국 캘리포니아 쿠퍼티노의 애플파크 캠퍼스에서 아이폰16 이벤트를 열고 아이폰16 시리즈, 새 애플워치 모델, 에어팟4를 공개할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