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립닷컴 그룹, 전세계 레스토랑 가이드 '트립.고메' 글로벌 출시

전세계 300여곳에서 파인다이닝, 현지 음식 등 4가지 테마에 따라 검색 가능

인터넷입력 :2024/08/26 13:05

글로벌 원스톱 여행 서비스 기업 트립닷컴 그룹이 원스톱 음식 가이드 '트립.고메'를 통해 더욱 풍부한 미식 여행을 제공한다고 26일 밝혔다.

트립닷컴 그룹은 지난 23일 싱가포르 마리나 베이 샌즈의 샌즈 엑스포 앤 컨벤션 센터에서 트립.고메의 글로벌 출시를 발표했다. 이날 행사에는 싱가포르 프렌치 레스토랑 오데트, 서울신라호텔 한식당 라연 및 중식당 팔선 등의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트립.고메는 세계 각지의 레스토랑을 4개의 테마에 따라 소개하는 미식 가이드다. 여행지의 숙소 및 명소 등을 추천해주는 큐레이션 서비스 '트립 베스트'와 통합됐다. 관광객들은 트립닷컴 앱을 통해 여행 일정, 여행 중 방문할 맛집 등을 계획할 수 있다.

트립.고메 한국 리스트 중 일부. (사진=트립닷컴)

트립.고메에는 전세계 300개 이상의 도시 및 지역과 1만개 이상 레스토랑이 등재돼 있다. 레스토랑은 각각 현지 풍미, 럭셔리, 뷰 맛집, 명물 디저트 총 네 개로 분류된다. 럭셔리 레스토랑의 경우 다시 블랙 다이아몬드, 다이아몬드, 플래티넘 등급으로 세분화된다. 트립.고메는 트립닷컴 앱 내 '트립.베스트'의 '레스토랑' 섹션에서 확인할 수 있다.

트립닷컴 측은 트립.고메가 음식과 서비스의 품질과 인기도는 물론 식당 방문객의 식당 선호도, 리뷰, 소비자 여행 테마, 관광 목적지 인기도 등을 고려해 레스토랑의 순위를 선정했다고 강조했다. 또 각 국가의 수도나 국제 도시 외에도 새롭게 떠오르는 여행지의 레스토랑도 소개한다고 설명했다. 현재 트립.고메는 현지의 식당 예약 플랫폼과 협력해 유럽, 동남아, 홍콩, 마카오, 대만, 북미, 일본 등에서 예약 서비스를 제공한다. 추후 한국에서도 예약 기능을 추가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트립.고메는 고급 호텔의 파인다이닝 레스토랑에 큰 비중을 두고 있다. 트립.고메에 등재된 레스토랑 중 41%는 럭셔리 호텔 레스토랑이다. 트립닷컴 측은 최근 들어 관광객 사이에서 고급 식당 선호도가 높아진 점을 반영했다고 밝혔다.

써니 순 트립닷컴 그룹 부사장은 "더 많은 여행객들이 음식이라는 보편적 언어를 통해 세상을 여행할 수 있다는 것은 풍요롭고 흥미진진한 일"이라며 "트립.고메를 통해 소비자들은 고급스러운 식사에서부터 현지의 토속적인 한 끼까지 다양한 미식 경험을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