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환경산업기술원은 ‘환경·사회·투명경영(ESG) 평가시장의 이해와 녹색투자 활용사례’를 주제로 21일 오후 3시 ‘제17회 이에스지(ESG) 온(ON) 세미나’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세미나는 투자 의사결정을 위한 하나의 기준으로 중요성이 확대되고 있는 ESG 평가시장을 이해하고, 기업이 ESG 평가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방안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첫 번째 발제자인 이세림 한국이에스지(ESG)연구소 본부장은 ESG 평가시장의 전반적인 구조에 기반해 기업의 지속가능경영보고서가 ESG 평가기관에 의해 평가되는 과정과 평가 결과가 자본시장에서 실질적으로 어떻게 활용되는지 소개한다.
최용환 NH아문디자산운용 팀장은 국내외 ESG 평가기관의 평가 방식을 비교·분석하고, 자산운용사가 ESG 평가 결과를 투자 전략에 어떻게 활용하는지 상세히 설명한다.
행사 참가 신청 방법과 접속 주소 등 세부 사항은 한국환경산업기술원 누리집과 행사 포스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 환경산업기술원, 지속가능성 공시 시대 기업 대응 방안 제시2023.11.14
- 환경산업기술원, 삼성물산과 건설자재 중소기업 인증 지원 협약2024.08.14
- 티몬-환경부-환경산업기술원, 안전한 생활화학제품 생산·소비 문화 협력2024.06.03
- 환경부-환경산업기술원, ‘우수환경산업체’에 해외진출 지원2024.05.21
김영기 한국환경산업기술원 본부장은 “이번 행사가 ESG 평가 대응이 시급한 기업과 지속가능한 투자를 추구하는 투자자 모두에게 의미 있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한편, 다음 행사는 9월 25일 ‘플라스틱의 생산부터 폐기까지, 국제환경규제 동향과 대응’을 주제로 개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