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가 티몬·위메프 사태에 대한 개선 방안을 다각적으로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6일 카카오페이 2분기 실적 컨퍼런스 콜에서 백승준 사업 총괄 리더는 "가맹점 재무 상태에 따른 보증보험 가입이나 대금 지급 보류 강화, 한도 관리와 정산 주기 조정 등 정책적인 부분을 재점검하고 보완할 계획"이라며 "가맹점에 지급할 판매대금을 별도 관리하는 등에 대해서도 당국과 소통하며 법적 제도적 보완점을 제시하고 리스크를 감소시켜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백승준 리더는 소비자 환불 조치에 대해서 "적극적으로 안내하고 취소 접수를 받고 있다"며 "유관 금융기관과의 비상 채널을 열고 해당 이슈가 해소될 때까지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며 피해 최소화를 위한 가능한 조치들을 취하는 중"이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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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는 또 "거래 예상 비용과 규모 등에 대해서는 금액을 집계하고 있는 단계고, 회수 가능 비용은 지속적으로 확인 중"이라며 "구체적인 피해 예상액을 정확하게 답변하긴 어렵다"고 언급했다.
향후 카카오페이는 티몬·위메프를 대상으로 구상권 청구 등 법적 조치를 진행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