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보장정보원, 직원 대상 고객만족 내재화 교육

CS 심화과정 신설·실습 위주 교육 통해 고객만족도 향상 도모

헬스케어입력 :2024/08/05 16:46

한국사회보장정보원이 전 직원을 대상 이달 한 달동안 고객만족(CS) 내재화 교육을 실시한다.

교육은 서비스 자세 정립과 대내외 이미지 향상 목적이다. 주제는 ‘인공지능(AI) 시대에 갖추어야 할 차별화된 역량’이다. 교육은 CS 역량 강화 기본 교육 3회와 실습 중심의 전화친절 교육 2회로 구성됐다.

사진=한국사회보장정보원

정보원은 교육에서 공감과 응대 역량 향상, 정중한 표현 및 정확한 발음, 전년도 전화친절 미흡 항목 등을 중점으로 실습할 예정이다. 관련해 정보원은 전화 친절도가 지난 2022년 87.9점에서 2023년 91.6점으로 상승한 바 있다.

김현준 원장은 “이번 교육으로 직원들의 고객지원 품질을 높여 더 만족스러운 보건복지 정보서비스를 제공하겠다”며 “친절한 응대로 고객의 요구사항을 파악해 시스템을 개선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