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이 지난달 31일 잠정실적 공시를 통해 올해 상반기 연결기준 매출 4천892억 원, 영업이익 365억 원을 기록했으며, 전년동기 대비 각각 16%, 4% 증가했다고 밝혔다.
고혈압 신약 카나브 제품군은 처음으로 반기매출 700억 원대를 기록하며, 13%의 매출 증가율을 기록했다.
또 작년 처음으로 반기 매출 1천억 원을 돌파한 항암제 부문도 전년대비 8% 이상 성장했다. 항암제 젬자의 상반기 매출도 23% 증가하며 LBA(Legacy Brands Acquisition) 품목 모두 처방이 확대됐다.
이와 함께 당뇨병과 이상지질혈증 제품들도 초기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하며 성장품목으로 자리 잡았다. 당뇨병 치료제 트루다파는 지난해 4월 출시 이후 다파글리플로진 제네릭 시장 1위를 기록했다.
보령은 하반기에도 만성질환 치료제와 항암제를 두 축으로 성장세를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관련해 LBA품목인 조현병 치료제 ‘자이프렉사’의 자사 생산 전환과 여러 자가제품 개발을 통해 수익성 강화하는 등 지속성장 토대를 구축해 나가기로 했다.
장두현 대표는 “불안정한 경제 상황과 어려운 영업 환경 속에서도 높은 매출 성장세를 지속했다”라며 “자가제품 육성과 혁신으로 제약사업의 경쟁력을 강화하는데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