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스크림에듀, 생성형 AI 제작 ‘홈런프렌즈 AI 뮤직비디오’ 공개

홈런프렌즈 의인화 해 회원들에게 친근한 콘텐츠 제공

인터넷입력 :2024/08/05 09:21

에듀테크 기업 아이스크림에듀(대표 이윤석)의 유아 및 초중등 스마트러닝 ‘아이스크림 홈런(이하 홈런)’이 생성형 AI로 제작한 홈런프렌즈 AI 뮤직비디오를 공식 홈페이지와 SNS 채널을 통해 공개했다고 5일 밝혔다. 

‘LET’S GO! 홈런프렌즈’ 라는 제목으로 공개된 AI 뮤직비디오는 아이스크림에듀가 생성형 AI 도입을 활성화하고 홈런 회원들에게 생성형 AI를 친근하고 재미있게 경험할 수 있는 콘텐츠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기획, 제작된 것이다.

이번 뮤직비디오는 캐릭터 ‘뚜루뚜루’와 ‘빙빙이’, ‘방울이’ ‘홍이’, ‘권이’, ‘스미스’로 구성된 홈런프렌즈를 생성형 AI를 통해 실제 사람처럼 의인화해 뚜루뚜루가 아빠를 찾아 친구들과 함께 우주로 모험을 떠나는 모습을 담고 있다.

홈런프렌즈 AI 뮤직비디오

작사와 작곡, 영상까지 모두 생성형 AI로 제작했으며, 음원은 Suno AI, 이미지는 미드저니, 영상모션은 Runway Gen-2, Luma AI를 사용했다.

아이스크림에듀는 이번 뮤직비디오 공개를 기념해 오는 19일까지 홈런 학습기와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학습기에서는 홈런프렌즈들이 등장하는 재미있는 이야기를 창작해서 응모하면 총 65명을 선정해 AI 반려로봇, 치킨 세트, 편의점 상품권, 아이스크림 등 다양한 선물을 증정한다. 이 중 1등 작품은 AI동화로 제작해 추후 선보일 예정이다.

관련기사

홈페이지에서는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AI 뮤직비디오에서 실제 사람의 모습으로 등장한 홈런프렌즈의 이름을 맞힌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30명에게 편의점 상품권 1만원 권을 증정한다.

임애라 아이스크림에듀 브랜드실장은 “오랜시간 동안 아이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아온 홈런프렌즈가 생성형 AI를 통해 새로운 모습으로 재탄생해 회원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생성형 AI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가장 앞선 기술로 만들어진 참신한 콘텐츠를 회원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