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통신 3사가 여름 휴가철 및 장마철과 파리 올림픽을 맞아 통신 품질 집중 관리에 돌입한다. 데이터 사용량이 평년보다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서비스 관리에 만전을 기하는 모습니다.
SK텔레콤은 22일부터 다음 달 31일까지 '특별 소통 대책기간'으로 지정하고 SK브로드밴드, SK오앤에스, 홈앤서비스 등 관계사와 함께 특별 소통 상황실을 운영한다.
SK텔레콤은 앞서 공항, 기차역, 버스 터미널, 주요 관광지, 번화가, 쇼핑몰, 기타 인파 밀집 지역 등을 중심으로 5G 및 LTE 기지국 용량을 증설한 바 있다.
고속도로 상습 정체구간은 물론 휴양림, 해수욕장, 리조트, 캠핑장 등 주요 관광지를 중심으로 국지적 트래픽 증가에 대비한 통신 인프라 점검도 마쳤다.
휴가기간 실내나 차량에서 다양한 미디어를 즐기는 고객들을 위해 웨이브 등의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티맵(TMAP)과 같은 네비게이션 등 서비스 관리에도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또 SK텔레콤은 파리 올림픽 국가대표 선수들의 주요 경기가 열리는 8월 1~2주가 하계 휴가철 데이터 사용이 절정에 달하는 시기로 예상하고, 해당 시점에 시스템 집중 모니터링을 진행한다.
트래픽 집중이 예상되는 중계사업자와의 협업을 통해 추가 용량을 선제적으로 확보했다.
아울러 집중호우 및 폭염과 태풍 등으로 인한 재난대비에도 철저히 대응 중이다. SK텔레콤과 SK브로드밴드는 자연 재난으로 인한 이재민 발생 시 신속한 대민지원을 시행한다는 계획이다.
KT도 일찍이 전국 통신시설 '종합 안전 점검'을 진행했다. 정전 상황에 대비해 긴급 투입할 수 있는 이동형 발전 차·휴대용 발전기 등 긴급 복구 물자를 점검·배치할 계획이다. 아울러 산업안전 위험요인도 점검하는 등 현장 정비에 나섰다.
집중호우, 태풍 발생 시 24시간 종합상황실과 재해 복구 대응반을 가동한다. 재해 복구 대응반은 비상 상황 발생 시 '긴급 복구팀'을 출동시켜 재해 복구를 신속하게 수행할 계획이다.
LG유플러스는 마곡사옥 통합관제센터와 네트워크 운영 조직을 특별 소통대책에 따라 운영하고 있다. 통신설비를 운영 중인 전국 국사에 사전 점검을 마쳤으며, 네트워크 장애 상황 및 기상 정보에 따라 대응 단계를 강화할 예정이다.
만약 풍수해로 인해 정전, 침수 등 시설 피해가 발생하면 곧바로 조치할 수 있도록 비상용 예비 물품을 주요 장소에 배치했다.
관련기사
- SKT, 휴가철∙올림픽 기간 통신품질 집중 관리2024.07.18
- KAMA "완성차 5사 합동 하계 휴가철 무상점검 실시"2024.07.16
- LGU+, 여름 휴가철 맞아 ‘유플투쁠’ 할인 늘렸다2024.07.09
- KT, '고객 체감 품질 분석 시스템' 도입…통신 품질↑2024.06.02
또 도서지역에서 기상악화로 발생할 수 있는 정전 등의 장애에 대비해 비상발전기 가동시험과 시설물 점검도 완료했다.
또한 장마전선의 북상으로 전국에 호우주의보와 호우경보가 내려짐에 따라 전국 2천400여명의 네트워크 운영조직에 비상대기 체제를 가동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