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D SW 투데이] ADT캡스, GS 무인 편의점 보안 시스템 강화 外

컴퓨팅입력 :2024/07/17 15:48

지디넷코리아가 소프트웨어(SW) 업계의 다양한 소식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ZD SW 투데이'를 새롭게 마련했습니다. SW뿐 아니라 클라우드, 보안, 인공지능(AI) 등 여러 분야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기업들의 소식을 담은 만큼 좀 더 쉽고 편하게 이슈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편집자주]

◆ADT캡스, GS 무인 편의점 보안 시스템 강화

ADT캡스가 GS25 무인 편의점 보안 시스템 고도화에 나선다.

ADT캡스와 GS리테일이 서울 GS타워에서 무인 점포 운영 솔루션 개발을 위한 협력을 맺었다. (사진 = SK쉴더스)

새롭게 개발된 GS25 전용 출입 인증기는 ▲신용카드(일반·체크카드·삼성페이) ▲QR코드(우리동네GS 등) ▲안심콜(전화인증)을 통해 매장에 입장하도록 조치했다.

또 이상한 행동을 감지할 수 있는 인공지능(AI) CCTV, 24시간 관제·출동 시스템을 활용해 물리 보안 요소도 강화한다.

◆이와이엘, 양자 역학 기술로 전기차 고속충전기 인프라 강화

이와이엘과 블루네트웍스가 전기차 고속충전기 인프라 보안을 강화하기 위해 상호 협력한다.

이와이엘은 양자 난수 생성 기술과 암호 기술을 이용해 블루네트웍스의 전기차 충전 인프라 시스템의 데이터 전송 보안을 강화할 예정이다.

블루네트웍스도 이번 협약을 통해 더 안정적인 전기 공급·시스템 오작동 방지 등을 할 수 있게 됐다.

◆롯데이노베이트, 요리 앱에 크리에이터 연계 서비스 도입

롯데이노베이트의 요리 앱 '버터얌'에 크리에이터 마케팅 서비스 '버터얌 애즈(ButterYum Ads)'가 생긴다.

롯데이노베이트가 버터얌에 신규 비즈니스 모델 ‘버터얌 애즈’를 론칭한다 (사진=롯데이노베이츠)

버터얌 애즈는 광고주에게 검증된 크리에이터를 소개하며 운영·마케팅 전략 수립에 들어가는 시간을 절약하는 결과 레포트를 제공한다.

버터얌에서 활동하는 크리에이터는 누구나 버터얌 애즈에 지원할 수 있으며 지원한 서비스에 선발되면 요리 콘텐츠로 이익을 얻을 수 있다.

◆주니퍼 네트웍스, 멀티벤더 랩 발표

주니퍼 네트웍스가 엔드 투 엔드(End to end) 자동화 AI 데이터센터 솔루션 및 자동 운영을 검증하는 멀티벤더 랩을 만들었다.

주니퍼 네트웍스가 이번에 발표한 기능엔 AI 작업부하 성능 제공·총체적 엔드 투 엔드 가시성 제공·평균 작업 완료 시간(JCT) 감소 등이 포함됐다.

◆브라이센코리아, 스마트 물류관리 플랫폼 '쿨라' 정식 유통

브라이센코리아가 AI 물류관리 플랫폼 '쿨라(COOOLa)'를 국내에 정식 유통한다.

관련기사

물류관리 플랫폼 '쿨라(COOOLa)가 도입된 물류 창고의 모습이다 (사진=브라이센코리아)

쿨라는 기업의 디지털 전환을 돕는 물류관리 서비스로 유통 센터에서 매장까지 공급망 전반의 주문 이행 업무를 처리한다.

쿨라에는 브라이센의 카메라 기술과 AI가 적용돼 과거 데이터를 토대로 수요를 예측하고 이미지를 인식·검품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