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소스컨설팅(대표 장용훈)이 아틀라시안 컨플루언스에서 쉽고 빠르게 콘텐츠를 탐색할 수 있는 서비스를 선보인다.
오픈소스컨설팅은 ‘플렉서블 스페이스 내비게이션(Flexible Space Navigation)’을 공식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아틀라시안의 컨플루언스는 지식 관리, 프로젝트 협업 등을 위한 공동 작업용 협업 소프트웨어(SW)다. 기본 문서인 ‘페이지(Space)’와 이를 카테고리화 된 콘텐츠 영역이자 페이지의 상위 개념으로 볼 수 있는 ‘스페이스(Page)’로 구성된다.
이 서비스는 스페이스간 계층 구조를 지원하지 않고 페이지 트리도 특정 스페이스 내 사이드 바로만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한 눈에 콘텐츠 구성을 확인하거나 원하는 콘텐츠를 찾기 어렵다는 불편함이 있었다.
플렉서블 스페이스 내비게이션은 이러한 불편함을 개선한 앱으로 컨플루언스의 커스터마이징화 된 탑 메뉴를 구성하여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스페이스 트리를 통해 페이지 간의 계층 구조를 설정할 수 있고, 탑 메뉴에는 원하는 스페이스, 페이지, 그리고 외부 링크까지 설정할 수 있다.
또한 컨플루언스 상단에 메뉴 바가 고정되어 컨플루언스 페이지 어느 곳에서나 설정한 메뉴를 확인할 수 있다.
주요 페이지를 즐겨찾기 및 북마크로 설정할 수 있는 기능도 지원한다. 사내 관리자가 공지사항이나 연락처 등 조직 내 주요 페이지 링크에 바로 접근이 가능하도록 설정하여 사내 인트라넷 역할을 강화할 수 있다.
관련기사
- 인젠트, ‘오픈소스 DBMS 웨비나’ 다시보기 이벤트 진행2024.07.09
- 삼성전자, 업계 최초 레드햇 인증 'CXL 인프라' 구축2024.06.25
- 글로벌 IT기업 원격근무 비결은...'오픈소스'2024.06.24
- 메타, 연구용 AI 모델 3종 오픈소스로 공개2024.06.19
컨플루언스 쿼리 랭귀지(CQL)를 통한 개인 맞춤 메뉴 즐겨찾기를 설정할 수 있으며 이외에도 탑 메뉴의 색상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는 테마 설정 기능과 손쉬운 설정을 지원하는 직관적인 드롭다운 메뉴 등을 제공한다.
장용훈 오픈소스컨설팅 대표는 “플렉서블 스페이스 내비게이션은 컨플루언스 사용자들의 업무 효율성과 편의성을 극대화하면서 직관적인 사용법을 갖춰 컨플루언스 사용자라면 반드시 필요한 앱”이라며 “이번 출시를 통해 아틀라시안 마켓플레이스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더 많은 국내외 아틀라시안 고객들을 확보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