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홍슈, 보그 비즈니스 글로벌 뷰티 서밋 참석

글로벌뉴스입력 :2024/07/08 18: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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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샤오홍슈, 뷰티와퍼스널케어업계에서차세대혁신의물결주도

뉴욕 2024년7월5일/PRNewswire=연합뉴스/ -- 중국의선도적인소셜미디어및라이프스타일플랫폼샤오홍슈가6월 25일 '보그비즈니스글로벌뷰티서밋(VOGUE Business Global Beauty Summit)'에초청을 받아 참석했다. 샤오홍슈는이 서밋에서 100명이넘는뷰티브랜드창업자와 임원및업계전문가들과함께최신트렌드를분석하고뷰티산업의미래에대해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뷰티 업계가품질중심발전의길로나아갈수있게안내하는것을목표로열린 이번행사는특히중국의관점에서국제뷰티시장공략을위한새로운마케팅전략을모색할 수 있는플랫폼역할을 수행했다.

서밋에는추징(Chujing)샤오홍슈퍼스널케어부문대표를 포함해서LVMH 뷰티, 케링뷰티, 에스티로더, 로레알, P&G, 유니레버, 코티등세계적으로 유명한브랜드의임원과마케팅전문가100여명이참석했다.참석자들은글로벌트렌드에맞춰현지시장을공략하고활용하기위한전략을논의하며,뷰티앤퍼스널케어(BPC)솔루션에새로운영감을얻으면서브랜드의글로벌성장을도모할 수 있는 방안을 강구했다.

'국경을초월한아름다움: 글로벌브랜드의현지화전략(Beauty Across Borders: Global Brands, Local Strategies)'을주제로열린이번서밋에는추징대표 외에야누사 밥바 유니레버건강•웰빙인터내셔널부문 수석부사장,샤나 란다바 에스티로더신규인큐베이션벤처부문 수석부사장등업계를 이끌어가는 주요리더들이한자리에모였다. 임원들은오늘날BPC 업계에서빠르게진화하는소비자수요를 중심으로활발한 토의를 벌이면서급변하는시장에서국내외기업들이잠재력을극대화할수있는전략을모색했다.

“Beauty Across Borders: Global Brands, Local Strategies” Panel

“Beauty Across Borders: Global Brands, Local Strategies” Panel

뷰티트렌드의부상

BPC 산업에서새로운기회모색에앞장서는 샤오홍슈

뷰티제품에대한소비자수요가계속진화함에따라많은BPC 브랜드는새로운소비자트렌드를예측하고이를기회로 활용해비즈니스성장을도모할 수 있는방법을 찾는 데주력하고있다. 이런 가운데 샤오홍슈는'2024 중국뷰티산업백서(2024 China Beauty Industry White)'에서 뷰티부문의미래를이끌11가지주요트렌드를 제시했다. 이11가지 주요 트렌드에는▲기술기반스킨케어▲피부 건강에대한새로운관심▲편안한럭셔리▲동양적영향의부상▲메이크업혁신▲신흥 제품인기▲레이어드향상▲문화 활성화▲첨단 페이셜케어▲첨단뷰티솔루션▲홈뷰티트리트먼트가포함된다. 이러한새로운트렌드는샤오홍슈에서성장에 가속이 붙으면서샤오홍슈플랫폼이BPC 업계의선두주자로자리매김하고브랜드에 새로운기회를창출할 수 있게 해주고 있다.

뷰티분야 혁신의4가지주요동인을 파악한 샤오홍슈

'그룸앤블룸(Groom & Bloom)'라이프스타일그룹을새로운차원으로끌어올려

샤오홍슈는'아름다워지기 위한'활동에 매진하는라이프스타일그룹인'그룸앤블룸'을 활성화시키는 네가지핵심동인이▲자기역량 강화(self-empowerment) ▲개인적카리스마▲태도 ▲사회적영향력임을 알아냈다. 샤오홍슈는이네 가지 핵심동인을 바탕으로'그룸 앤블룸'라이프스타일을추구하는사람들을다음 6개의주요그룹으로세분화하여BPC 산업의미래성장과최적화에대한새로운통찰력을제시했다.

자기역량강화:웰빙 추구자

신체적아름다움과전반적인웰빙사이의깊은연관성을인식하고 있는 웰빙 추구자의 삶은정해진궤도를유지하는것을중시하면서돌아간다. 이들은미용과스킨케어를일상의일부이자자기애를 보여주는의식으로여기면서총체적인아름다움과웰빙을추구한다.

개인적카리스마:트렌디한탐험가

트렌디한 탐험가는 주로성장초기단계에있는개인이라다양한모습을실험하는데관심이많다. 이들은여러 다른스타일을시도함으로써자신의잠재력과다양한카리스마를탐구하고발견한다. 또한전통문화와신중국스타일로부터 영감과영향을받아독특한동양적아름다움을선보인다.

개인적카리스:섬세한공주

섬세한공주과에 속하는 사람들은 주로미혼이고연령대가낮은디테일지향적인개인이다. 이들은스킨케어에 대한 니즈가 강하고, '정교한뷰티케어와사랑을 전달하는라이프스타일'을선호한다.

태도:뷰티초보자

주로미혼인이그룹은사회생활 초기로,주로 자신의경력에적응하고경력을 발전시키는데집중한다. 이들은뷰티와 스킨케어기술을적극적으로배우고연습하면서뷰티에 대한학습과자신에게어울리는적절한뷰티제품에관심이 많다.

태도:카리스마엘리트

엘리트그룹은경력사다리를오르면서개인적영향력을키우고잠재적 경력의 폭을 확장하는 데 매진한다. 이들은 주로 적절하고안정적이면서도경험에개방적인태도를 갖고,균형과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BPC를 추구한다.

사회적영향력:트렌드세터

트렌드세터는새로운관심사를적극적으로탐구하는개인이다.보통자녀가없고경력 발전단계에있는사람들로,혁신적인뷰티기술, 영향력강한미학, 향기예술이접목된BPC 제품을찾는다.

샤오홍슈의상위20개라이프스타일그룹은이처럼 다양한사용자그룹의고유한뷰티 제품 구매 동기를분석함으로써브랜드가소비자의실제라이프스타일과소비특성을깊이있게이해할수있도록돕는다. 브랜드는 이러한인사이트를통해사용자와니즈및제품을효율적으로조정할수있다. 다양한'그룸앤블룸'그룹은 BPC 업계에서새로운트렌드를주도할뿐만아니라브랜드에새로운마케팅인사이트를제공해준다.

효율적인시딩부터포괄적인전환까지

BPC 부문에서새로운기회를창출하기위한3단계접근 방식 공개한 샤오홍슈

샤오홍슈는브랜드를위한자연스러운시딩(seeding)의장으로서사용자의구매결정에큰영향을미친다. BPC 브랜드는독특한커뮤니티생태계와효과적인시딩기능을갖춘이플랫폼을통해무수한마케팅가능성을열어갈수있다. 샤오홍슈는BPC 업계의질적성장을촉진하기위해효율적인시딩, 브랜드강화, 종합적인전환을아우르는3단계마케팅접근 방식을 제공함으로써브랜드가마케팅활동을최적화할수있도록돕는다.

브랜드는 제품시딩단계에서샤오홍슈의차별화된'역퍼널고객확장(Reverse Funnel Audience Expansion)'을통해핵심고객에게중대한영향을빠르게 미칠수있다. 이모델은초기타깃고객을넘어서는확장을용이하게해줌으로써 브랜드가갖고 있는 잠재력을빠르게발휘하고고객자산을효과적으로관리할수있도록지원한다.

XIAOHONGSHU’s Reverse Funnel Audience Expansion

XIAOHONGSHU’s Reverse Funnel Audience Expansion

샤오홍슈는유용하고다양한콘텐츠를통해사용자검색의핵심플랫폼으로빠르게 자리잡아가고있다. 전용브랜드존은검색영역내에서중요한마케팅허브역할을하며, 타깃고객과브랜드사이의높은 연결성을 촉진함으로써콘텐츠시딩의전환을 강화해준다. 또한샤오홍슈의마케팅IP는관련성높은주제, 세련된미학, 다양한콘텐츠, 포괄적인리소스지원으로브랜드가타깃고객을빠르게확장하고마케팅활동을확대하는데도움을 준다. 동시에브랜드는샤오홍슈의세가지전환경로(온사이트, 오프사이트, 오프라인)를통해 사용자의구매결정을가속화하고관심에서거래로이어지는여정을단축할수있다.

보그비즈니스글로벌뷰티서밋참가는글로벌BPC 시장에서영향력을확대하려는샤오홍슈의노력에중요한한 단계에 해당한다. 중국시장에진출하는글로벌BPC 브랜드를위한최고의마케팅플랫폼인샤오홍슈는더많은파트너와협력하고,새로운트렌드의선두에서기위해노력하고있다. 이들 모두가 힘을 합쳐 혁신적인마케팅전략을모색하면서질적성장의열쇠를찾을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