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이츠, 배달파트너에 폭염 대비 생수 30만병 지원

여름철 폭염·폭우 대비 물품지원…무상점검·안전운행 캠페인 시행

중기/스타트업입력 :2024/07/04 16:03

쿠팡이츠서비스(CES)가 여름철 폭염·폭우 대비 배달파트너들의 안전 운행을 위해 생수 지원, 여름철 안전운행 캠페인 등 다각도의 지원책을 추진한다고 4일 밝혔다.

쿠팡이츠는 전국의 배달파트너를 대상으로 약 30만병의 생수를 지원한다. 경기도 지역 쉼터를 시작으로 전국 55여개 배달파트너 쉼터에 폭염 대비 물품을 지원할 계획이다. 

편의점에서 교환 가능한 생수 쿠폰을 배달이력 조건을 충족하는 배달파트너들에게 제공하는 등 추가 지원도 시행한다. 또한 쿠팡이츠배달파트너 앱 공지에 전국의 '배달파트너 쉼터' 위치를 안내해 배달파트너들의 접근성을 높였다.

(제공=쿠팡)

여름철은 폭염과 장마철이 있어 안전 운행이 중요한 시기다. 이에 쿠팡이츠는 배달파트너의 이륜차를 무상으로 안전점검하고 소모품을 교체하는 행사를 진행 중이다. 고용노동부와 손잡고 여름철 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운전 가이드도 제작했다.

관련기사

안전운전 가이드에는 ▲온열질환 예방 안전수칙 ▲빗길사고 예방 안전수칙 ▲집중호우·태풍 행동요령 ▲사고 발생 시 대응 방법 등 배달파트너가 실제 운행 시 실천할 수 있는 필수 안전 수칙을 담았다.

쿠팡이츠서비스 관계자는 "혹서기 배달파트너들이 보다 안전하게 고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다각도의 지원책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