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테일 프롭테크 기업 스위트스팟(대표 김정수)이 서울 강동구 고덕비즈밸리에 올해 말 준공 예정인 '고덕 아이파크 디어반' 상업시설의 전속 임대 대행사로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고덕 아이파크 디어반은 지하 6층~지상 21층, 연면적 약 30만㎡ 규모에 판매시설, 문화 및 집회시설, 업무시설 등으로 구성된 대형 복합시설이다. 내부에 서울 권역의 첫 이케아 매장을 비롯해 이마트, CGV, 멀티스포츠 시설, 키즈카페 등 대형 앵커 테넌트가 다수 조성되는 것이 특징이다.
스위트스팟은 비즈밸리 일대 오피스 상주인원 및 젊은 부부가 많은 지역 특성을 고려해 도시형 라이프스타일에 최적화된 상업시설 구성에 나선다. 이미 패션, 잡화 등의 브랜드와 입점 계약을 추진 중이며, 최신 트렌드에 부합한 브랜드를 적극적으로 유치할 계획이다.
앞서 스위트스팟은 서울 여의도, 시청 등 중심 업무지구에 위치한 오피스 빌딩의 상업시설 임대 대행 프로젝트를 맡아 성공적으로 완수 중이다. 서울 중구 소재 'K 파이낸스타워'의 경우 스위트스팟이 고급스러운 분위기 조성과 직장인 수요 충족을 위해 테일러커피, 그릴도하, 오공일, 바리에카타 등 감도 높은 리테일을 직접 선별해 입점을 확정 지었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스위트스팟은 오피스 아케이드 위주로 전개했던 임대 대행 사업을 복합 쇼핑몰까지 확장하게 됐다. 이와 함께 스위트스팟은 기존 강점인 F&B는 물론 패션, 라이프스타일 등 입점 브랜드 영역을 넓혀 건물 특성에 맞게 매칭시킬 계획이다.
관련기사
- [지디 코믹스] 쿠팡 1400억 과징금 형평성 논란2024.06.16
- [지디 코믹스] 전국민 오리무중 게임2024.06.09
- [지디 코믹스] 네이버 '라인' 일병 구하기2024.05.01
- [지디 코믹스] '하이브'의 블록버스터급 전쟁2024.04.25
스위트스팟 한대희 리테일 부동산 본부 본부장은 "건물의 규모와 위치, 고객의 특성 등을 파악해 맞춤형으로 브랜드 입점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이 스위트스팟의 강점"이라며 "고덕 아이파크 디어반에 다양한 테넌트를 유치해 서울을 대표하는 복합 라이프스타일 쇼핑몰로 거듭날 수 있도록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스위트스팟은 고덕 아이파크 디어반을 포함해 '신한금융투자타워(여의도)', '더코너(홍대입구), '이노 88(안국, 옛 삼환빌딩) '더블랙레이블 신사옥(한남동)' 등 서울 주요 지역에서 리테일 임대 대행 프로젝트를 진행 중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