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관장이 미국 프리미엄 마켓체인기업 ‘스프라우츠’와 계약하고 글로벌 메인스트림 진출을 본격화한다고 26일 밝혔다.
스프라우츠는 유기농, 글루텐프리, 비건, Non-GMO 제품 등을 판매하는 마켓체인 기업이다. 미국 전역에 415개 매장을 운영하며 연 매출은 약 9조원에 달한다.
회사 측은 앞서 미국에 진출한 코스트코와 아마존의 매출 호조와 소비자의 긍정적인 반응 덕분에 스프라우츠와 계약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이번 정관장과 스프라우츠와의 계약은 미국의 중상류층이 즐겨 이용하는 주력시장을 본격 확대하는 신호탄이라는 점에서 큰 의의가 있다”며 “앞으로 현지인 맞춤형 제품을 확대하고 글로벌 온·오프라인 대형유통채널에 공격적으로 진출해 종합건강기업으로서 KT&G그룹의 주요 성장동력으로 본격 발돋움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 아마존, 연말까지 비닐 에어백 포장 없앤다2024.06.21
- 아마존, 美 캘리포니아 노동법 위반으로 81억원 벌금2024.06.20
- [ZD브리핑] 이재용 회장, 경영권 승계 의혹 결심 공판의 날2024.11.24
- "삼성전자, 美 반도체 기업 넷리스트에 '1660억' 배상해야"2024.11.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