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는 10월까지 '2024 블로그 포토덤프 챌린지'를 시작한다고 25일 밝혔다.
'포토덤프'는 하나의 게시물에 자신의 일상과 취향이 담긴 여러 장의 사진을 첨부하고 사진에 대한 코멘트를 남기는 것을 말한다. 완벽한 사진 한 장보다는 편안한 분위기에서 자연스러운 모습을 보여주는 사진들로 게시글을 가득 채우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포토덤프 챌린지는 두 시즌과 두 가지 트랙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시즌1은 6월 24일부터 8월 18일까지, 시즌2는 9월 2일부터 10월 28일까지 진행된다.
아울러 꾸밈없는 나의 일상과 생각을 자유롭게 기록하는 '일상' 트랙과 패션·반려동물·요리·여행·맛집·취미 등 원하는 주제를 작성하는 '스페셜' 트랙으로 진행된다.
참가자는 챌린지 페이지에서 도전하고 싶은 챌린지 트랙을 선택하고 챌린지 기간 동안 주 1회 이상, 7장 이상의 사진과 설명을 챌린지 카테고리에 게시글을 쓰면 된다.
게시글 가운데 매주 가장 먼저 발행한 글이 챌린지 참여글로 인정되며, 두 트랙 모두 참여할 경우 일상 카테고리와 스페셜 카테고리에 각각 참여글을 작성해야 한다. 참가자는 챌린지 페이지 스탬프판에서 자신의 참여 현황을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챌린지는 꾸준히 참여할수록 혜택이 커진다. 먼저 챌린지에 한 번만 참여해도 참가자 전원이 경품으로 스티커를 얻을 수 있다. 챌린지 성공 기간이 늘어날수록 추첨을 통해 더 많은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받을 수 있다.
네이버는 8주차까지 시즌1을 완주한 참가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일광전구 조명(일상 트랙)과 코닥 미니샷2(스페셜 트랙)을 제공한다. 일상 트랙과 스페셜 트랙을 모두 완주한 참가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500만원 상당의 여행 상품권과 그랜드 하얏트 서울 숙박권을 제공한다.
네이버 블로그는 MZ세대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챌린지를 통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2022년에 진행된 '주간일기 챌린지'는 총 103만명이 참여해 참여글 1억1천500만건을 달성했다. 지난해의 '체크인 챌린지'는 54만명이 참여해 230만건의 글을 생산했다.
관련기사
- 네이버, ‘2023 ESG 통합보고서’ 공개2024.06.25
- 네이버, 플러스멤버십 3개월 무료 가입·도착보장 무료 배송 제공2024.04.15
- 네이버, ‘클립 특파원 챌린지’ 진행…"추천 장소 숏폼으로 만들자"2024.04.01
- 네이버, 블로그 출시 20주년..."3천300만 블로그서 28억건 글 창작"2023.10.12
네이버에 따르면 지난 2년간 블로그 챌린지 참여자 중 80% 이상이 1030세대로 나타났다. 아울러 챌린지 이후에도 이들 사이에서 자신의 일상·관심사·장소 리뷰 등을 블로그에 기록하고 이웃과 소통하는 문화가 확산됐다.
김보연 네이버 블로그 리더는 "Z세대는 완벽하게 꾸며진 모습보다 자연스러운 사진이나 우연히 찍힌 사진으로 자신의 개성을 드러내는 경향이 있다"며 "이는 자신의 생각과 일상을 기록하는 '블로그'와 잘 어울린다. 이번 챌린지를 통해 블로그 사용자가 사진 속 추억과 감정을 공유하고, 꾸밈없는 모습으로 소통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