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형 에어팟 어떻게 나올까…출시 시기는

홈&모바일입력 :2024/06/22 09:51    수정: 2024/06/22 20:12

작년에는 애플 에어팟 라인업에 큰 변화가 없었으나, 올해 애플은 에어팟의 대대적인 개편을 준비 중이다. 올해 에어팟 라인업의 주요 내용은 보급형 에어팟이 될 예정이다.

IT매체 나인투파이브맥은 21일(현지시간) 그 동안 나온 정보를 종합해 차세대 에어팟과 관련 내용을 보도했다.

에어팟 프로와 에어팟 맥스 (사진=씨넷)

현재 애플은 ▲ 2세대 에어팟(129달러) ▲ 3세대 에어팟 169달러(라이트닝 충전 케이스)·179달러(맥 세이프 충전 케이스) ▲ 2세대 에어팟 프로 (249달러) ▲ 에어팟 맥스 (549달러) 5개의 에어팟 모델을 판매 중이다.

■ 4세대 에어팟, 두 개 모델로 출시

블룸버그 통신은 올해 애플이 2세대 에어팟, 3세대 에어팟 판매를 중단하고 4세대 에어팟 일반 버전과 고급형 버전 2개 모델을 선보일 것이라고 전망했다. 4세대 에어팟의 디자인은 3세대 에어팟과 에어팟 프로 디자인을 섞어놓은 것 같은 짧은 기둥을 갖췄다. 교체 가능한 팁은 제공하지 않고 USB-C 지원 충전 케이스가 탑재된다.

4세대 에어팟 일반 버전과 고급형 버전의 차이는 노이즈 캔슬링 기능 지원 여부와 나의 찾기 기능을 위한 내장 스피커 탑재가 될 예정이다.

에어팟 3세대 (사진=씨넷)

에어팟4는 올해 후반 출시될 예정으로, 올 가을 신형 아이폰과 함께 출시될 것으로 전망된다.

애플 전문 분석가 궈밍치는 애플이 올해 출시를 목표로 99달러짜리 저가형 에어팟을 개발 중이라고 전망했다. 이어 제프 푸 홍콩 하이통 인터내셔널 증권 애널리스트도 “애플이 에어팟 라이트 모델을 개발 중”이라고 밝혔다.

하지만, 궈밍치와 제프 푸가 언급한 ‘저가형 에어팟’이 4세대 에어팟 일반 버전인지 완전히 다른 에어팟을 언급하는 지는 확실하지 않다고 나인투파이브맥은 전했다.

블룸버그 통신은 애플이 올해 2천 만~2천 5백만 대의 에어팟4을 생산할 것이라고 전망하며, 이는 애플 사상 최대 규모의 에어팟 생산량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 차세대 에어팟 프로·에어팟 맥스은?

관련기사

올해 애플은 에어팟 맥스 신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하지만, 신형 에어팟 맥스의 달라지는 점은 충전 케이블이 라이트닝에서 USB-C로 바뀌는 것이 유일하다. 블룸버그 통신은 애플이 USB-C 외에 올해 에어팟 맥스에 대한 다른 업그레이드를 계획하고 있지 않다고 밝혔다. 칩도 2020년부터 사용했던 것과 동일한 H1 칩이 탑재될 예정이다.

에어팟 프로의 경우, 올해 업데이트가 예정되어 있지 않다. 차세대 에어팟 프로에는 청력 건강 기능 등 새로운 기능과 새로운 칩을 탑재할 것으로 보이지만 올해가 아닌 2025년 출시가 전망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