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기업에 AI 무료 교육"···'서울바이오허브 D·N·A 특화교육' 시행

6월 25일부터 8월 3일까지 6주간 14회차 70시간 오프라인 진행...20일까지 '누리집'서 접수

디지털경제입력 :2024/06/11 23:32

서울바이오허브가 바이오·의료산업 분야 창업기업 재직자 및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2024년 서울바이오허브 D‧N‧A(Data‧Network‧AI) 특화교육'을 시행한다. 이번달 20일(목)까지 참가 신청을 받는다.

'서울바이오허브'는 서울특별시에서 조성하고 한국과학기술연구원과 고려대학교가 운영하는 바이오의료 창업 플랫폼이다. 2017년 개관했다. 이후 바이오·의료산업 생태계 전문 인력 육성 및 창업기업 역량강화를 위해 ▲바이오 RA(규제과학) ▲의료기기 임상시험 ▲비즈니스 실무교육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 시행하고 있다.

이번 교육을 통해 보건·의료분야에 AI 기술을 적용해 기존보다 더 효과적으로 창업기업의 R&BD(Research&Business Development, 사업화연계기술개발)를 촉진할 수 있는 실무 AI연구 역량을 갖춘 인재를 양성한다.

교육 대상은 △서울바이오허브 입주기업 및 외부기업 △바이오의료분야 AI교육에 관심있는 전 직군 △바이오의료분야 AI교육에 관심있는 대학생 및 대학원생(휴학생과 졸업생 포함) 등이다. 교육은 6월 25일부터 8월 3일까지 6주간(총 14회차, 70시간) 오프라인으로 진행한다. 

교육 내용은 △파이썬 개발 환경 구성 및 기본 문법 △데이터 분포 및 통계적 기법 △데이터 시각화 및 전문가 특강 △생성형 인공지능 원리 및 구조 △머신러닝 개념과 알고리즘 △딥러닝 알고리즘(CNN, RNN) 구현 등으로 구성했다. 교육 장소는 서울 동대문구 회기로(117-3) 소재 서울바이오허브 산업지원동 컨퍼런스홀(A)이다.

관련기사

특히 이번 서울바이오허브 D‧N‧A 특화교육에는 바이오·의료산업 분야 AI 전문가들이 대거 강사로 참여한다. 이번달 20일까지 접수받는다. 

신청은 서울바이오허브 누리집 'https://www.seoulbiohub.kr/tree/'에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