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공지능협회(회장 김현철)가 주최한 'AI CEO 아카데미 최고위과정' 제 1기가 지난 5일 10주 과정을 마치고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 과정은 AI기술을 기업 경영 핵심으로 삼으려는 경영인들을 대상으로 인공지능 이해부터 실질적인 활용 방안까지, 경영진이 필요로 하는 깊이 있는 지식과 실용적인 도구를 집중적으로 다뤘다.
총 10회에 걸쳐 진행한 강의에서는 국내 AI생태계를 이끄는 전문가들이 강사로 나서 인공지능 현재와 미래를 조명하고, 생성형 AI를 비롯한 인공지능 기술이 가져올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과 시장 변화를 공유했다. 특히 경영자에게 필요한 AI 리더십과 인공지능 시대의 비즈니스 전략, 제품 개발, 고객 서비스 등에서 혁신 방안을 소개, 참가자들의 호응을 받았다.
관련기사
- [포토] 한국인공지능협회 주최 'AI CEO 아카데미'2024.04.20
- [포토] 한국인공지능협회 주최 'AI CEO 아카데미' 1기 개강식2024.03.31
- LGU+ CEO에 그룹 신사업 전략통 홍범식 ㈜LG 사장2024.11.21
- AI폰 이어 AI 안경 시대 온다2024.11.21
권영우 한국인공지능협회 AI 연수원장은 "이번 최고위과정을 통해 기업 리더들이 변화하는 비즈니스 환경에서 선도적 역할을 할 수 있게 준비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협회는 AI 기술 발전에 발맞춰 다양한 교육과정을 마련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국인공지능협회 인공지능 연수원은 오는 9월25일부터 8주간 2기 AI 리더 아카데미를 서울과 부산에서 동시에 개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