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널코퍼, '라인프렌즈 스퀘어'에 채널톡 공급

전세계 캐릭터 및 K-팝 팬덤 등 글로벌 고객 위한 상담 지원

중기/스타트업입력 :2024/06/05 09:10

채널코퍼레이션(대표 최시원)은 IPX(구 라인프렌즈) 산하의 글로벌 커머스 플랫폼 '라인프렌즈 스퀘어'와 올인원 AI 비즈니스 메신저 '채널톡' 공급 계약을 맺고 글로벌 고객을 위한 맞춤형 상담 지원에 나선다고 5일 밝혔다.

채널코퍼레이션은 이번 계약으로 라인프렌즈 스퀘어에 ▲다양한 언어 환경에 맞는 시나리오 사전 설계로 맞춤형 챗봇 응대 ▲시차로 인한 실시간 응대 불가 시 운영 시간 자동 안내 ▲고객 정보에 따른 상담 자동화 응대 설정 등의 기능이 탑재된 채널톡을 제공하게 됐다.

ChannelTalk x IPX

이를 통해 라인프렌즈 스퀘어는 상담 비운영시간의 고객 문의에 대해 1차적으로 챗봇이 응대하고, 심도 있는 답변이 필요한 문의에 대해서는 상담사가 운영 시간에 답변을 남기면 챗봇·문자·이메일 등 다양한 채널로 즉시 메시지를 전송하는 상담 체계를 구축하게 됐다.

라인프렌즈 스퀘어는 전 세계 인기 캐릭터 IP와 K-팝 IP 상품을 한국 포함 약 202개국에 판매하고 있으며, 언어 장벽, 시차, 해외 배송 등으로 인해 실시간 CS 응대 및 운영에 추가 공수를 필요로 하는 상황이었다. 특히 한정 판매나 예약 구매 진행 시 문의 급증에 따른 인적·물리적 자원이 추가되는 등 CS 효율화와 함께 글로벌 고객 상담 환경 전반을 개선하기 위해 채널톡 도입을 결정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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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시원 채널코퍼레이션 대표는 "글로벌 고객의 경우 CS 응대 시 언어·시차·문화 등 고려할 특이사항이 많은데, 채널톡은 영어, 일본어, 중국어 등 다국어 자동화 챗봇 구축 경험으로 글로벌향 CS 전문성을 갖췄다"며 "전 세계 이용자 누구나 쉽고 편하게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서비스 기능을 고도화해 글로벌 B2B SaaS로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채널톡은 AI 챗봇 및 채팅 상담, CRM 마케팅, 팀 메신저, 인터넷 전화, 영상 통화 등의 기능을 제공하는 올인원 AI 비즈니스 솔루션으로, 전 세계 22개국에 걸쳐 약 16만여 기업이 사용하고 있다. 매출의 25% 이상이 일본에서 발생, 현지에서 1만 6천 개의 기업을 고객사로 확보했다. 북미 시장을 중심으로 본격적인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해 작년 6월 뉴욕에 미국 지사를 설립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