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트소프트, 가상인간에 AI 챗봇 탑재한다

센드버드 AI 챗봇 솔루션 채택…"글로벌 AI 서비스 비즈니스 역량 강화"

컴퓨팅입력 :2024/05/28 10:59

이스트소프트(대표 정상원)가 자사 인공지능(AI) 휴먼에 AI 챗봇을 접목해 비즈니스 역량을 강화한다. 

이스트소프트는 글로벌 AI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센드버드와 손잡고 글로벌 AI 서비스 시장 내 비즈니스 역량을 강화하겠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식은 서울 서초구에 위치한 이스트소프트 본사에서 이뤄졌다. 정상원 이스트소프트 대표, 변계풍 상무와 이상희 센드버드코리아 대표, 차상윤 제품 총괄 이사 등 양사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정상원 이스트소프트 대표(왼)와 이상희 센드버드코리아 대표가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이스트소프트)

업무 협약의 주요 골자는 ▲양사 실증 사업 및 고객 발굴 ▲ PoC 및 제품 연동 ▲ 글로벌 비즈니스 협력이다. 두 기업은 이스트소프트의 AI 휴먼과 센드버드의 AI 챗봇을 연동한 실증 사업과 이를 기반으로 한 글로벌 고객 발굴 및 고객 수요 진작 방안 마련 등을 위해 긴밀한 협력을 이어 나가기로 했다.

센드버드는 레딧, 야후와 LG유플러스, 국민은행, 우아한형제들 등 국내외 고객사를 보유한 기업이다. 현재 3억명 넘는 글로벌 사용자에게 기업형 채팅 인터페이스를 제공하고 있다. 대표 서비스 AI 챗봇은 고객응대, 마케팅, 영업지원 등 기업 업무 전반에 걸친 서비스를 지원한다.

이스트소프트는 자사 AI 휴먼 서비스의 글로벌 진출을 더 구체화하게 됐다는 입장이다. 지난 9일 구독형 AI 휴먼 서비스를 선보이며 해당 사업의 글로벌 확장 소식을 전한 바 있다. 당시 거대언어모델(LLM)과 결합한 대화형 AI 휴먼 서비스를 선도적으로 출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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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상희 센드버드코리아 대표는 "선도적인 AI 휴먼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는 이스트소프트와 AI 서비스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 협력해 매우 기쁘다"며 "양사 서비스의 결합이 고객에게 새로운 영감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정상원 이스트소프트 대표는 "센드버드와 업무 협약을 체결하며 구독형 AI 휴먼 서비스의 글로벌 진출을 위한 사업 다각화 기반을 빠르게 마련하게 됐다"며 "기업용 AI 휴먼 서비스 확장과 이에 기반한 글로벌 시장 진출 가속화를 통해 실질적인 성과를 만들어 낼 것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