숲, ‘2024 플레이엑스포’ 미디어 파트너사로 참여

온라인 공식 방송 송출 및 오프라인 부스 운영

인터넷입력 :2024/05/22 10:50

숲(SOOP)이 수도권 최대 게임 축제 ‘2024 플레이엑스포(PlayX4)’의 미디어 파트너사로서 공식 방송 송출 및 오프라인 부스를 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 

지난 2009년부터 시작한 '플레이엑스포'는 지난해 역대 최다 인원인 10만5천여 명의 관람객이 방문한 수도권 최대 규모 융복합 게임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2024 플레이엑스포’는 오는 23일부터 26일까지 4일간 고양시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열린다.

SOOP은 이번 플레이엑스포의 미디어 파트너사로서 신작 게임 발표와 코스티벌 대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아프리카TV를 통해 송출한다. 라이브 콘텐츠에 참여한 유저들에게 경품을 제공하는 드롭스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현장에 직접 방문하지 않더라도 온라인으로 플레이엑스포 행사를 충분히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SOOP, 23일부터 4일간 ‘2024 플레이엑스포’ 미디어 파트너사로 참여

또한, SOOP은 플레이엑스포 행사장 내 스트리머들을 위한 휴게 공간인 SOOP 라운지를 비롯해 각 분야의 스트리머들이 오프라인 관객들과 팬 미팅 콘텐츠를 진행하는 라이브 존 등 다양한 현장 이벤트가 열리는 오프라인 부스를 운영한다. SOOP 라운지 사전 신청은 행사 기간인 오는 26(일)까지 아프리카TV 게임이벤트 공식 방송국에서 할 수 있다.

오는 23일부터 라이브 존에서는 SOOP에서만 만날 수 있는 e스포츠 선수와 인기 게임 및 버추얼 스트리머들이 오프라인 관객과 만나는 팬 미팅 행사가 매일 진행된다. 팬 사인회를 제외한 현장 관객 이벤트와 토크쇼 등은 별도의 신청 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23일오후 3시에는 광동 프릭스 LOL 팀의 ‘두두’와 ‘불독’ 선수의 팬 미팅이 진행된다. 선수들과 함께하는 문도 피구 태그 매치, 협곡의 피카소, 광인 퀴즈 등 다채로운 현장 관객 이벤트가 진행되며, 광동 프릭스 굿즈 등 각종 경품도 준비됐다.

24일 오전 11시부터는 SOOP의 버추얼 스트리머 ‘프리아(FRIA)’의 팬 미팅이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현장에서 VR 기기를 착용해 프리아 멤버들과 직접 실시간으로 소통할 수 있는 VR 팬 미팅을 비롯해 무대에서 프리아 멤버들과 함께하는 원투 스위치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아울러 사전 판매 굿즈와 현장 방문 굿즈를 제공하는 프리아 굿즈 존도 운영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25일과 26에는 ‘주보리’, ‘임선비’, ‘Fresh토마토’, ‘오세블리’, ‘짬타수아’, ‘이경민’, ‘머독’ 등 인기 게임 스트리머들의 팬 미팅이 1·2부로 나뉘어 예정돼 있다. 팬 미팅은 토크쇼와 팬 사인회로 구성돼 있으며, 팬 사인회에 참여하는 관객들은 한정판 포토카드와 굿즈 등 다양한 경품을 받을 수 있다. 팬 사인회는 당일 오전 선착순으로 사전 배부되는 번호표 소지 시에만 참여 가능하다.

이 외에도 SOOP 라이브 존에서는 다양한 현장 체험 이벤트를 즐길 수 있다. 프리아 멤버들 및 SOOP의 인기 캐릭터 백호구와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부스가 운영되며, 각종 게이밍 기어 경품을 받아 갈 수 있는 뽑기판 이벤트도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