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랩이 기업 고객 최고정보보호책임자(CISO)를 대상으로 최신 보안 전략을 설명하는 자리를 가졌다.
안랩은 서울 포시즌스호텔에서 '안랩 ISF 스퀘어 2024(AhnLab ISF SQUARE 2024) 포 엔터프라이즈(for Enterprise)'를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안랩은 이번 행사에서 강석균 대표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CISO가 알아야 할 최신 보안 위협 동향 ▲IT·클라우드와 운영기술(OT) 환경의 효과적인 리스크 관리·대응 방안 등 기업이 적용할 수 있는 실질적인 보안 강화 전략을 제시했다.
먼저 안랩 위협대응팀 박태환 팀장이 'CISO가 알아야 할 최신 위협 동향'을 주제로 최근 왕성하게 활동 중인 글로벌 지능형지속공격(APT)그룹들의 동향과 공격 방식 등을 소개했다.
박 팀장은 "조직화돼 움직이는 공격그룹의 고도화된 공격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위협 인텔리전스 서비스를 활용해 위협 동향을 빠르게 파악하고 사전 예방조치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안랩 솔루션컨설팅본부 오상언 본부장이 'IT, 클라우드 및 OT 환경의 효과적인 리스크 관리 및 대응 방안'을 주제로, 서비스형소프트웨어(SaaS)형 보안위협 분석 플랫폼 '안랩 XDR'을 활용한 효과적인 보안 리스크 관리 방안을 제시했다.
관련기사
- 안랩 V3, AV-테스트 PC 보안솔루션 평가 만점 획득2024.04.09
- 안랩, 임직원 대상으로 생태 분야 강연 교육 나선 이유2024.04.05
- 안랩, 중동 보안 시장 개척 '청신호'…사우디 '사이트'와 JV 설립2024.04.01
- 스테이지파이브, 안랩과 알뜰폰 개통 보안점검2024.03.29
오 본부장은 "조직 내 보안솔루션의 종류가 증가하는 가운데 '안랩 XDR'을 활용하면 보안 리스크를 종합적인 관점에서 관리할 수 있다"고 말했다.
강석균 안랩 대표는 "안랩은 고도화하는 위협으로부터 고객을 보호하기 위해 글로벌 수준의 보안 솔루션과 산업 맞춤형 보안 노하우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