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서클 투 서치’, 구형 폰에도 제공…번역 기능도 추가

홈&모바일입력 :2024/03/28 15:07    수정: 2024/03/28 15:15

구글이 픽셀8, 픽셀7에 이어 픽셀6 등 모든 텐서 칩 기반 픽셀폰에 ‘서클 투 서치’(Circle to Search) 기능을 확대 적용한다고 IT매체 나인투파이브구글이 27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서클 투 서치는 홈 버튼을 길게 누른 뒤 화면의 이미지나 단어 등에 동그라미를 그리면 관련 검색 결과가 제공되는 기능이다.

구글은 현재 픽셀8을 비롯한 픽셀7 시리즈, 삼성 갤럭시S24 시리즈에 이미 이 기능을 적용하고 있다.

구글 서클 투 서치 (사진=씨넷)

구글은 이번 주 픽셀6, 픽셀6 프로, 픽셀6a, 픽셀7a에 서클 투 서치 기능을 탑재할 예정이며, 삼성 갤럭시S23 시리즈, 갤럭시Z폴드5, 갤럭시Z플립 5, 갤럭시탭 S9 시리즈에도 출시된다고 밝혔다. 곧 구글 픽셀 폴드 및 태블릿에도 적용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사진=구글

또, 구글은 향후 몇 주 이내에 서클 투 서치 기능에 번역 기능을 추가할 예정이다. 이 번역 기능은 원을 그릴 필요 없이 홈 버튼이나 검색 바를 길게 누르면 해당 버튼이 나타나고 이를 활성화하면 ‘화면에 있는 모든 내용이 즉시 번역된다.

이 기능은 향후 몇 주 안에 출시 예정으로 서클 투 서치를 지원하는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사용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