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브라테크놀로지스, 공정 자동화 수요 맞춘 FIS 정조준..."韓 사업 확장"

FIS 비롯해 머신 비전 솔루션 신제품 대거 공개..."올해 디지털 공정 주도 기업으로 성장"

컴퓨팅입력 :2024/03/27 15:24

지브라 테크놀로지스가 올해 물류창고 환경에 특화된 고정식 산업용 스캐닝(FIS) 솔루션을 대거 선보인다. 제조업체, 창고 운영업체, 운송·물류 공급업체에 수요를 맞추고 사업 영역을 확장한다는 전략이다.

지브라 테크놀로지스는 27일 강남 삼성동 코엑스에서 '2024 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 행사'가 개최된 가운데 기자간담회를 개최하고 이같이 밝혔다.

라이언 고(Ryan Goh), 지브라 테크놀로지스 아태지역 수석 부사장(SVP) 겸 총괄(GM)이 27일 강남 코엑스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자사의 전략을 발표하고 있다.

지브라 테크놀로지스는 소프트웨어와 공정 자동화를 이끄는 디지털 솔루션 제공 기업이다. 올해 공정 디지털화를 이끄는 주력 기업으로 성장하겠다는 목표다.

라이언 고(Ryan Goh) 지브라 테크놀로지스의 아태지역 수석 부사장 겸 총괄은 "2024년은 지브라 테크놀로지스가 엣지 혁신을 통해 산업 자동화 시장에서 혁신의 전통을 이어온 지 55년이 되는 해"라며 "제조, 창고, 운송, 물류, 소매, 의료 등 다양한 산업기업들이 디지털화와 자동화된 워크플로우를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신뢰할 수 있는 조언자로 성장해왔고 또 올해 더욱 진보할 것"이라고 올해 전략을 설명했다.

지브라 테크놀로지스는 아시아에서 수출이 지속 성장함에 따라 한국 시장에 영점을 맞추고 사업 영역을 확장하겠다는 전략이다. 라이언 수석부사장은 "한국은 아시아의 핵심 물류 허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한국 수출은 올해 7.9% 증가해 약 6천800억 달러(약 916조원)에 달할 것으로 전망한다"고 밝혔다.

(사진=지브라테크놀로지스)

이날 지브라 테크놀로지스는 올해 주요 사업 전략과 제품 포트폴리오를 소개했다. 특히 제조업체, 창고 운영업체, 운송과 물류 공급업체 현장 작업자를 지원하는 FIS와 머신 비전 솔루션을 선보였다. ▲DS3600-KD 울트라 러기드 스캐너 ▲ZT600 RFID 산업용 프린터 ▲FX9600 고정식 UHF RFID 리더기 ▲ET51/ET56 안드로이드 태블릿 ▲고정식 산업용 스캐닝 및 머신 비전 등이다. 공개된 솔루션은 제조업 공정 전 과정에서 비용 절감을 비롯해 효율화를 갖출 수 있다는 이점이 있다.

관련기사

실제 지브라 테크놀로지스는 고정식 FIS의 주요 사용 사례의 장점을 들어 소개하기도 했다. 패킹 벤치의 경우 작업을 최대 33% 빠르게 처리할 수 있는 데다 지게차 스캐닝에도 유지보수를 최소화할 수 있다. 특히 지게차 앞부분에 스캐너를 붙여 적재된 박스들의 라벨이 자동으로 판독돼 작업자들의 위험성도 줄일 수 있다. 더불어 도크 도어 물품 반출 스캔의 97% 이상을 자동화했다. 이를 통해 정확한 자동 스캔 등 운영 비용이 절감된다는 것도 장점 중 하나다.

캘빈 조(Kelvin Cho) 지브라 테크놀로지스 아태지역 머신 비전 세일즈 디렉터는 "지브라는 새로운 FIS 솔루션 출시를 통해 데이터 캡쳐의 혁신을 실현하겠다"며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새로운 차원의 단순성, 유연성, 수명 및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