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콘(대표 김종현)이 늘어난 고객 데이터량을 원활히 처리하기 위해 '시스템 통합보안관제센터'를 개편했다.
쿠콘은 서울 영등포구 본사에 위치한 관제센터를 새롭게 단장했다고 19일 밝혔다. 지난 2017년 개소한 쿠콘 관제센터는 규모가 확장돼 현재 2천여대 인프라 운영 장비를 갖고 있다.
쿠콘은 "최근 데이터 기반 서비스가 늘어남에 따라 쿠콘 API를 도입하는 기업과 데이터 거래량이 증가했다"며 "이에 대비해 고객사에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내부적으로 다양한 개선점을 발굴해 가고 있다"고 리뉴얼 배경을 설명했다.
새롭게 단장한 관제센터에는 20여 명의 전문 인력이 365일 24시간 근무한다. 이들은 고객사 네트워크 트래픽, 응답시간 등 모든 운영 현황을 모니터링하고 실시간으로 대응해 고객 서비스를 지원한다.
쿠콘은 현재 이중화된 금융보안 클라우드센터와 관제센터를 통해 쿠콘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금융기관, 대기업 등 1천900여 개 고객사에 데이터 및 페이먼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쿠콘은 수시로 방화벽 정책, 패치 적용 등 다양한 사이버 위협에 대한 보안 대책을 마련하고 있다. 더불어 서비스 장애를 사전에 방지하기 위해 ▲노후화 장비 교체 ▲OS 업그레이드 ▲차세대 보안 시스템 고도화 등 다각도의 노력을 펼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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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관제센터 리뉴얼을 계기로 쿠콘은 서비스 안정성을 대폭 강화해 철저한 상시 장애 예방과 신속한 대응·복구 등 보다 효과적인 관제 체계를 갖출 방침이다.
김종현 쿠콘 대표는 "쿠콘 API를 더욱 안정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내부적으로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보안 관제 체계를 꾸준히 고도화해 고객사가 품질 높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