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마인즈, 성수동 'AI 수면약국' 팝업스토어 열어

'세계 수면의 날' 맞아 수면 중요성 알려

홈&모바일입력 :2024/03/15 11:24    수정: 2024/03/15 11:51

헬스케어 디바이스 기업 텐마인즈가 세계 수면의 날을 맞아 서울 성수동에서 '인공지능(AI) 수면 약국' 팝업스토어를 열고 수면의 중요성에 대해 알렸다.

이번 스토어는 소비자들에게 수면의 중요성을 재치 있게 알리고, 인공지능(AI) 코골이 방지 베개 '모션필로우'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프로그램은 뉴스 존, 베이비 존, 게임 존, 체험 존 4가지 구역으로 구성됐다.

먼저 뉴스 존은 잠과 관련한 각자의 이야기를 공유하고 수면 부족의 위험성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는 자리다. 이어 베이비 존에서는 모션필로우가 움직이는 베개를 만든 이유에 대해 엿볼 수 있다.

텐마인즈가 서울 성수동에서 오는 31일까지 AI 모션필로우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 (사진=지디넷코리아 신영빈 기자)

게임 존에서는 움직이지 않는 베개를 떠나보내는 의미로 베개 던지기 게임이 진행된다. 마지막 체험 존은 AI를 통한 모션필로우 압력 테스트와 전자파 프리 테스트 결과를 직접 확인할 수 있다.

텐마인즈는 방문자를 대상으로 네스프레소 커피를 제공하고, 추첨을 통해 텐마인즈 제품을 추가 증정한다. 행사는 오는 31일까지 진행된다.

관련기사

텐마인즈 관계자는 "AI 모션필로우의 첫 오프라인 행사로 코골이 베개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도 향상 및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팝업스토어를 운영하게 됐다"며 "좋은 수면을 위한 고민을 해결하며 대표적인 슬립테크로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AI 모션필로우는 수면 중 자연스럽게 고개를 움직여 사용자 기도를 확보해 코골이 완화와 숙면에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지난 'CES 2024'에서 스마트홈 부문 최고혁신상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