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형 아이패드 에어·OLED 아이패드 프로, 가로형 페이스카메라 탑재"

애플 이르면 이번 달 신형 아이패드 공개 전망

홈&모바일입력 :2024/03/09 10:08    수정: 2024/03/11 07:47

애플이 이르면 이번 달 출시할 것으로 기대되는 신형 아이패드 에어와 OLED 아이패드 프로 모델은 기기 측면에 전면 카메라가 탑재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IT매체 맥루머스는 8일(현지시간) 유명 IT 팁스터 인스턴트 디지털을 인용해 이 같이 보도했다.

11인치, 12.9인치 아이패드 프로 (사진=씨넷)

현재 출시되어 있는 아이패드 에어와 아이패드 프로에는 모두 기기 상단에 전면 카메라가 탑재되어 있어, 가로 모드에서 페이스타임 통화를 할 때 카메라가 중앙에서 벗어나는 문제가 있었다.

애플은 10세대 아이패드를 출시하며 전면 카메라를 기기 측면으로 재배치해 세로 모드가 아닌 가로 모드에서 페이스타임 카메라를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애플은 이후 아이패드 신제품을 선보이지 않았으나, 향후 아이패드에도 이를 적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관련기사

지난 1월 iOS 17.4에서도 차기 아이패드 에어가 가로형 페이스타임 카메라를 채택할 수 있다는  코드가 나와서 관심을 끌었다.

최근 애플이 아이패드 신제품을 출시하면서 새 애플펜슬을 함께 선보일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애플은 이르면 이번 달 신형 아이패드 에어와 OLED 아이패드 프로 모델을 선보일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