앤시스, 중기부와 미래 유망 기업 해외시장 진출 지원

컴퓨팅입력 :2024/03/04 10:27

앤시스코리아(대표 박주일)가 중소벤처기업부(이하 중기부)와 미래 유망 기업 해외시장 진출 지원에 나선다.

앤시스코리아는 '2024년 글로벌 기업 협업 프로그램 애스크(ASK)' 참여 희망 기업을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애스크는 앤시스, 스타트업, 코리아의 약자다. 인공지능, 빅데이터, 5G+, 블록체인, 자율주행차와 전기수소차 비롯한 모빌리티, 스마트 제조, 전자·전기, 설계, 지능형 로봇, 바이오, 드론, 스마트시티 등 미래 유망산업 분야의 창업기업에 엔지니어링 시뮬레이션 패키지를 지원해 생산성 혁신과 글로벌 시장 진출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우주·항공 분야의 창업기업도 지원 대상에 포함됐다.

앤시스코리아가 글로벌 기업 협업 프로그램 '애스크'를 통해 국내기업의 해외진출을 지원한다 (이미지=앤시스)

앤시스코리아는 4년 연속으로 글로벌 기업 협업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됐다. 올해는 지난해 대비 5개사가 추가된 총 25개사를 선정 및 지원한다. 또한 신청가능 업력도 7년에서 10년으로 확대되어, 해당 분야에서 2014년 2월 28일 이후에 창업한 기업이라면 누구나 ASK 프로그램에 지원할 수 있다.

지원 대상으로 선정된 기업에는 ▲공학해석 솔루션 ‘앤시스 디스커버리(Ansys Discovery)’ 제공 ▲제품 개발에 필요한 교육·컨설팅 실시 ▲자사 발행 매거진 및 컨퍼런스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이외 앤시스코리아는 ▲투자자 초청 기술 시뮬레이션 데모 ▲앤시스 주최 마케팅 행사 등에 우수 창업기업을 추가로 지원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과 신청 방법은 ‘K-스타트업 창업지원포털’ 공식 홈페이지에 게시된 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신청을 원하는 기업은 오는 25일 17시까지 해당 홈페이지에서 접수할 수 있다.

관련기사

박주일 앤시스코리아 대표는 "올해로 4년 연속으로 ASK 프로그램에 참여해 국내 유망한 창업기업과 함께 할 수 있게 되어 대단히 기쁘다, 특히 전년 보다 모집 분야와 지원 대상을 확대 운영할 수 있게 되어 보다 큰 책임감도 느끼고 있다”며 “앤시스의 역량을 바탕으로 엔지니어링 시뮬레이션 패키지와 활용법 교육, 글로벌 행사 참가 등 기업들을 다방면으로 지원해 생산성 혁신은 물론 글로벌 시장으로의 원활한 진출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중기부의 ‘글로벌 기업 협업 프로그램’은 정부와 글로벌 대기업이 협력해 창업기업의 혁신 성장을 도모하고 해외 시장으로의 진입 기회를 마련하는 프로그램이다. 올해에는 중기부가 최대 2억 원의 사업화 자금을 지원하고 총 11개 사의 글로벌 기업이 분야별 전문 서비스 및 성장 지원 프로그램을 종합 제공한다.